야구장을 찾을 때 빼놓을 수 없는 것 중 하나가 바로 먹거리다. 포스트 시즌 경기는 주말은 오후 2시, 평일은 오후 6시반 경기가 열리는 만큼 응원을 하고 난 뒤 출출하기 마련이다.
이에 야구를 보면서 간편하게 배고픔을 달래줄 음식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 간편하면서도 있어 보이는 메뉴로는 프리미엄 김밥이 갑
김밥은 응원에 방해되지 않게 자리를 많이 차지하지 않으면서 깔끔하게 먹을 수 있어 간편한 먹거리를 찾는 이들과 나 홀로 야구관람객들에게 인기 있는 먹거리이다.
![]() |
▲ 아딸이 선보인 제2브랜드인 프리미엄 김밥 브랜드 '가마솥김밥' |
프리미엄 김밥 프랜차이즈 브랜드로 '김가네' '가마솥김밥' '바르다김선생' 등이 호일이나 비닐로 포장해주는 일반 김밥과는 달리 고급 종이상자에 포장해 주고 고급 젓가락과 물티슈까지 제공하여 편리하면서도 고급스러운 점이 장점이다.
브랜드별로 속 재료가 꽉 차 있는 특징있는 다양한 김밥 메뉴를 보유하고 있어 입맛에 맞는 김밥을 선택할 수 있다.
◆ 연인과 함께 분위기 업 시키려면 맥주의 베프 치킨이 딱
치킨은 배달이 가능하고 맥주와 함께 먹을 수 있어 야구장에서 가장 인기 있는 음식 메뉴 중 하나다.
'바른치킨'은 가마솥에 깨끗한 기름을 타이틀로 쌀파우더가 맛나는 치킨이다.
오븐구이 '굽네치킨' 역시 기름기 없는 깔끔한 치킨으로 유명하면서 야구장 주변매장에서 높은 매출을 올리고 있다.
‘네네치킨’은 기본 치킨부터 깔끔하게 먹을 수 있는 뼈 없는 순살 치킨과 닭강정 등 다양한 치킨메뉴로 야구장 먹거리로 호응을 얻고 있다.
◆ 여럿이 푸짐하게 즐기려면 테이블석에 피자 한 판 척
여러 명이 함께 야구장을 찾거나 테이블석에서 응원을 한다면 푸짐하게 먹을 수 있는 피자가 제격이다.
‘도미노피자’는 한정 판매되는 씨푸드 퐁듀 트리플 에디션 피자를 비롯 다양한 피자를 맛볼 수 있다. 여기에 피자 한 판으로 두 가지 맛을 즐길 수 있는 하프앤하프로 입맛이 다른 친구와 야구장에서 먹기에 안성맞춤이다.
같이 응원하는 사람들이 두 명 이상이라면 피자와 사이드디쉬를 고를 수 있는 세트메뉴 선택도 가능하다.
이외에도 '피자마루' '뽕뜨락피자' '피자알볼로'가 독특하고 차별화된 도우를 기반으로 건강을 추구하고 있어 소비자들에게 인기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