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마, '펜티 푸마 바이 리한나' 출시
스포츠 브랜드 푸마가 팝스타 리한나(Rihanna)와 함께 지난 2016 F/W 뉴욕패션위크에서 선보였던 ‘펜티 푸마 바이 리한나 (FENTY PUMA by Rihanna)’ (이하 ‘리한나 컬렉션’) 컬렉션 의류와 신발, 액세서리를 7일 전세계에 동시에 출시했다.
푸마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활동해왔던 리한나는 이번 컬렉션을 통해 패션 디자이너로서 강렬한 데뷔식을 치렀다. 리한나는 동양의 전통의상과 스트리트 문화에서 얻은 영감을 그 만의 스타일이 묻어나는 대담한 컬렉션으로 재탄생 시켰다.

티셔츠와 맥시 드레스, 스웨트 셔츠와 팬츠 등으로 구성됐으며, 특히 트랙재킷과 팬츠, 스포츠 브라와 스커트는 스포츠웨어로서의 기능성까지 갖추고 있다.


리한나는 “이번 컬렉션을 통해 나, 그리고 내 패션의 정체성을 보여줄 뿐만 아니라, 푸마와의 협업으로 이전과는 새로운 것들을 탄생시키기 위해 노력했다.”고 말하며, “기존 푸마가 가지고 있던 이미지와는 또 다른 결과물들을 만들어내고 싶었다. 동양의 전통의상과 스트리트 문화에서 영감을 받은 이번 컬렉션은 소재, 실루엣 등 모든 요소를 내 나름의 방식대로 재해석한 결과물이다.”고 덧붙였다.
푸마, '펜티 푸마 바이 리한나' 출시
한편 10월과 11월에는 이번 ‘리한나 컬렉션’의 또 다른 의상과 신발이 출시 될 예정이다.
<이미지제공=푸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