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대 프라임칼리지, '스마트한 선취업후진학 도전기' 사례공모전 시상식 열어

국립 한국방송통신대학교 프라임칼리지가 지난 9일 방송대 대학본부에서 ‘스마트한 선취업후진학 도전기’를 주제로 실시한 2016년도 사례공모전 시상식을 진행했다.
방송대는 지난 9월 26일부터 11월 6일까지 ‘스마트한 선취업후진학 도전기’를 주제로 사례공모전을 진행한 바 있다. 응모 기간 동안 선취업후진학 과정을 통해 ‘새로운 도전을 준비하고 있는 이야기’, ‘남들보다 빠른 출발, 선취업을 통한 인생 이야기’, ‘일과 학습을 함께 하는 친구⋅동료⋅학우 이야기’ 등 프라임칼리지 선취업후진학 과정을 통해 공부 중인 많은 학우들의 재미있고 감동적인 사연이 접수됐다.

이번 공모전 최우수상은 최승혜(금융·서비스학부) 학우가 수상했으며, 우수상은 김유선(금융·서비스학부), 노은혁(첨단공학부), 손재형(첨단공학부) 학우가 각각 수상했다. 장려상은 고동일(금융·서비스학부) 학우를 포함한 12명이 수상의 영광을 누렸다. 수상자들에게는 최우수상 50만원, 우수상 30만원, 장려상 10만원이 각각 수여됐다.


프라임칼리지 이해주 학장은 “이번 사례공모전을 통해 발굴된 선취업후진학 재학생들의 각양각색 이야기는 다른 학우들에게 좋은 본보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방송대 프라임칼리지는 일과 학습을 병행하며 열심히 공부 중인 재학생들의 다양한 스토리를 발굴해 그 노력을 치하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방송대 프라임칼리지는 2017년 1월 9일까지 2017학년도「선취업후진학 학위과정」 신ㆍ편입생 모집을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