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동스쿨이 2017년도 근로복지공단 신입직원 채용 필기시험에 대비하는 인터넷 강좌를 오픈했다고 7일 밝혔다.

취업동스쿨의 ‘2017 하반기 근로복지공단 NCS 직업기초능력평가’ 과정은 류준상 강사의 인강으로 NCS기반의 근로복지공단 필기시험을 단기간에 공부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다.


강의와 교재는 의사소통능력, 문제해결능력, 대인관계능력, 자원관리능력, 수리능력, 직업성격검사 및 면접 등의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교재에는 최근 실시했던 근로복지공단 NCS 필기시험의 기출 문제를 수록하여 실전처럼 학습이 가능하도록 했다.

한편, 근로복지공단은 올해 하반기 450명 내외의 신규직원을 채용할 예정이다. 이는 1995년 공단 창립 이래 단일채용으로 최대 규모다. 공단은 내년 상반기에도 300명 이상 채용을 계획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신규직원 채용은 서류전형부터 필기시험, 면접시험까지 전 과정에서 블라인드 채용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그 동안 근로복지공단은 능력중심의 공정한 채용 문화 정착을 위해 출신지, 신체조건, 가족관계, 어학성적 항목 삭제 및 국가직무능력표준(NCS) 기반 평가를 도입·운영해 왔다.


또 정부권장정책에 따라 사회적 약자를 배려하고 전문성강화 및 지방인재 채용확대를 위해 지역을 구분해 채용한다. 일반직 외에도 전산직, 재활직, 심사직 등으로 직군을 구분해 채용할 예정이다.

근로복지공단 채용과 관련된 정보는 채용정보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