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락 프랜차이즈 브랜드 '한솥도시락'이 12월 2종의 신 메뉴 프리미엄 찌개시리즈 ‘소고기 육개장’, ‘묵은지 김치찌개’를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하는 2가지 신 메뉴는 ‘더 얼큰하고, 더 푸짐하게’를 슬로건으로 따끈한 국물이 생각나는 겨울철을 맞이하여 고객들의 입맛을 돋우기 위해 개발되었다.

‘소고기 육개장’은 진한 사골육수에 단백질이 풍부한 소고기와 감기, 피로회복에 좋은 신선한 대파를 듬뿍 넣어 얼큰하고 깊은 풍미의 보양식으로 개발되었고, 가격은 4500원이다. 

‘묵은지 김치찌개’는 오롯이 우리 농산물로 만든 김치를 장시간 저온 숙성하여 진한 사골육수와 부드러운 돼지 앞다리살과 함께 오랜 시간 뭉근하게 끓여 칼칼한 찌개 요리로 개발되었고 가격은 4300원이다.

한솥도시락, 12월 신 메뉴 프리미엄 찌개 시리즈 2종 출시

야심차게 준비한 이번 신 메뉴는 남녀노소 모두 좋아하는 인기 메뉴로 대박을 칠 것으로 예상되는데, 판매 분위기를 돋우기 “프리미엄 찌개시리즈 구매시 계란후라이 무료증정”이라는 이벤트도 실시한다. 행사기간은 12월 1일(금) ~ 12월 31일(일)까지 31일간이다.

특히 이번 신 메뉴인 찌개 메뉴는 따끈한 국물을 찾는 혼밥족들에게 인기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1인 가구가 해마나 증가하면서 고향 어머니의 따스한 손맛을 느낄 수 있는 집밥 같은 따끈한 도시락 메뉴를 찾는 고객들이 급증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소비 트렌드에 따라 한솥도시락은 올해 들어 편안히 앉아서 먹을 수 있는 ‘이팅 라운지(eating lounge)’ 점포를 선보이고 있는데, 고객 반응이 가히 폭발적으로 좋은 편이다. 따라서 한솥도시락 가맹점 창업자 중에서 이팅 라운지 콘셉트의 점포 창업을 문의하는 수가 크게 증가하고 있다.

한솥 이영덕 회장은 “이팅 라운지 점포는 고객들에게는 보다 편리하고 빠른 한국형 패스트푸드 외식 경험을 제공하고, 가맹점에게는 더 높은 수익률을 제공하는 것이 장점”이라며, “향후 음식 편의점의 기능까지 더해져 중산층 창업 아이템으로 진화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