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슈가맨2' 김상민. /사진=JTBC 방송화면 캡처 |
지난 21일 방송된 JTBC ‘투유 프로젝트-슈가맨2’에는 가수 거미와 그룹 멜로망스가 게스트로 출연했고, 김상민과 포지션 임재욱이 슈가맨으로 소환됐다. MC 유희열은 ‘YOU’에 대한 힌트로 “2001년 발표된 곡으로 애절한 멜로디와 노랫말의 록 발라드 노래다. 여성들보다 남성들이 훨씬 좋아했을 노래”라고 곡을 설명했다.
특히 해당 슈가맨을 제보한 이는 17년 차 팬클럽 회원인 일반인 남성이어서 궁금증을 더했다. 이 팬은 "놀라운 고음에 반해 팬이 됐다. 지금까지 8명의 팬이 남아 그를 응원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날 김상민은 자신의 인기곡이었던 ‘YOU’를 열창하며 등장했다.
김상민은 ‘얼마만의 방송 출연이냐’는 질문에 “마지막 방송이 2002년이다. 16년 만에 나온다”고 답했다.
활동을 그만둔 이유에 대해서도 밝혔다. 그는 “3집 활동을 하던 중 소속사 대표에게 불미스러운 일이 생겨서 소속사가 망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2008년 4집을 낸 후 가수 활동에 미련을 버리고 대학원에 갔다. 지금은 실용음악과 전임교수로 재직 중”이라고 근황을 밝혔다.
그러면서 “지금 와서 보면 음악을 한다는 게 가수만 있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학생을 가르치는 것 역시 음악이라고 생각한다”면서 "학생들이 좋은 뮤지션이 되게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