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암 니슨 주연 액션 영화 '마크맨', 영화 VOD 1위 올라
㈜홈초이스가 발표한 전국 케이블TV '5월 4주차 영화 · 방송 VOD 순위'에 따르면, '마크맨'이 '노바디'를 제치고 새롭게 1위에 올랐다.
'마크맨'은 짜릿한 추격전과 액션신을 담은 영화로 리암 니슨이 실력 좋은 사격수이자, 마약 카르텔 악당들로부터 한 소년과 자신의 목숨을 지키려 분투하는 캐릭터로 출연한다.

2위를 차지한 '노바디'는 비범한 과거를 숨기고 한 가족의 평범함 가장으로서 살아가고 있던 주인공 '허치'의 억눌렸던 화가 폭발하면서 시작되는 뜻밖의 전개와 반전 액션이 관전 포인트다.


1980년대 아메리칸 드림을 꿈꾸며 미국으로 이민 간 1세대 한국계 미국인의 고난과 따뜻한 가족 이야기를 현실적이면서도 담담하게 풀어낸 화제작 '미나리'는 3위, 그 뒤를 이어서 기억을 잃고 미래가 보이기 시작한 '수진'이 혼란스러운 기억의 퍼즐을 맞춰갈수록 남편 '지훈'의 충격적인 실체를 마주하게 되는 미스터리 스릴러 '내일의 기억'이 4위, 신유박해로 흑산도로 유배된 정약전과 어부 창대의 우정과 연대를 그린 드라마 역사극 '자산어보'가 5위를 기록했다.
리암 니슨 주연 액션 영화 '마크맨', 영화 VOD 1위 올라

방송 VOD 순위에선 SBS '모범택시'가 6주 연속 1위를 지켰다.
'모범택시'는 베일에 가려진 택시회사 무지개 운수와 택시기사 김도기가 억울한 피해자를 대신해 복수를 완성하는 사적 복수 대행극이다. '모범택시'는 이번 마지막 방송에서 시즌 2를 암시하면서 그 화려한 막을 내렸다. 역대 SBS 금토 드라마 중 네 번째로 높은 시청률을 기록했다.

2위는 지난 주와 동일하게 유재석이 이끌어가는 콘텐츠 예능 '놀면 뭐하니?'가 또 다시 차지했다.

3위를 차지한 '보쌈-운명을 훔치다'는 생계형 보쌈꾼이 실수로 옹주를 보쌈 하면서 벌어지는 파란만장 인생 역전을 그려낸 로맨스 퓨전 사극이다.

이 외에 4위는 최정예 특수부대 출신 예비역들의 밀리터리 서바이벌 '강철부대'가, 5위는 상류층 인사들의 내밀한 심리와 비밀을 다루는 '마인'이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