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대 프랜차이즈 최고경영자과정 총동문회 임원워크샵이 지난 8일, 진행됐다. 이번 워크샵은 코로나19를 극복하는 위기감성능력을 개척하기 위한 대안을 제시하고, 2022년 10대 임원에 대한 임명장 수여 등으로 진행됐다.

이날 김성윤 총동문회장(SY프랜차이즈 대표)는 "프랜차이즈 산업의 일꾼으로써 연세대 프랜차이즈 최고경영자과정 FCEO 는 지난 2002년 1기를 시작해 현재 39기 55명이 과정을 진행하고 있다"라며 "2022년은 원우들간의 교류하는 동문회가 되기 위해 '교류'를 캐치플랜으로 삼고 함께 성장해 나가자"고 말했다.

워크샵 특강에서 홍석기 교수는 '위기극복을 위한 감성리더십' 주제강연을 통해 "정보는 스마트폰에 검색을 통해 다 알수 있지만, 감성에 의한 느낌을 통해서 위기를 극복해야 한다"라며 "당신의 입에서 나오는 말의 무게를 느껴야 한다. 인간의 인연에 대한 소중함을 느끼고 있을때 서로 잘 화합하고 함께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리더십이란 다른 사람들로 하여금 해야 할일이 무엇인지, 어떻게 해야할지를 이해하고 동의할수 있도록 이끌어야 한다"라며 "준비된 대표들은 여러 CEO과정을 통해 경험 공유하기 위해 골프도 하고, 교류도 하고 이를 통해 감성을 공유하고 사업의 확장성을 이끌어가는 사회성을 갖추게 된다"고 덧붙였다.

연세대 FCEO 총동문회는 총동문회장, 수석부회장, 사무총장, 사무처장, 정보위원장, 상임위원장, 공정위원장, 운영위원장, 재무위원장, 협력위원장과 교육분과, 홍보분과, 체육분과, 청년분과, 글로벌분과, 여성분과, 봉사분과, 교류분과, 특별사업분과, 기수회장분과, 경조분과, 비즈니스분과, 기사무국분과, 골프분과(14개 분과위원회)로 구성되어 있다. 

한편, 연세대 프랜차이즈 최고경영자과정은 지난 2002년 1기를 시작으로 현재 39기가 진행중이다. 1800여명의 프랜차이즈 관련 산업인이 원우로 활동하고 있다. 오는 9월 연세대 프랜차이즈 최고경영자과정 (YFCEO) 40기 신입생을 모집할 예정이다.

김성윤 총동문회장 인사말과 홍석기 교수 포럼특강 모습 (사진=강동완 기자)
김성윤 총동문회장 인사말과 홍석기 교수 포럼특강 모습 (사진=강동완 기자)

다음은 총동문회 임원 명단이다.

총동문회장
▲ 김성윤 SY프랜차이즈 대표

수석부회장 
▲ 전상복 대상T&D대표 ▲ 박효순 나루가온에프앤씨㈜ 대표  ▲ 황은주 (주)티오피퍼니처 아르푸가구 대표  ▲ 이승현 맥형아카데미 대표  ▲ 장성식 푸라닭치킨 대표  ▲ 김동권 삼대족발 대표    

사무총장
▲ 김상훈 제이쿡인덕션.할부금융 ▲  임서현 (주)송림특수제지

사무처장
▲ 지영필 (주)플러스팩공조 대표  ▲ 김지연 주식회사 웰니스레시피 대표 ▲ 김병수 TK협동조합 이사장 ▲ 김학연 커피식구 대표

위원장
▲ 조승훈 (정보위원장) 엔조이소프트 대표 ▲ 이진창 (상임위원장) 프랜차이즈 월드 대표  ▲ 우상환 (공정위원장) (주)정풍 본부장  ▲ 최승일 (운영위원장) 초코스페이스 대표  ▲ 이승용 (재무위원장) 삼덕회계법인 회계사  ▲ 박서진 (협력위원장) 디앤아이플러스 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