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시지는 최근 젊은 MZ세대를 중심으로 전통주가 트렌디한 주류로 각광받음에 따라, 국내 대표 전통주 브랜드 복순도가와 손잡고 막걸리의 풍미와 가치를 한껏 끌어올려 줄 색다른 '페어링 푸드(Pairing food, 주류와 잘 어울리는 음식)'를 개발했다.
특히 이번 협업 밀키트는 샴페인 막걸리라는 애칭으로 불릴 정도로 상큼한 탄산감이 자랑하는 복순도가 '손막걸리'와의 조화에 많은 신경을 기울였다. 떡볶이, 파스타 등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메뉴에 발효소스와 전통소스를 가미한 퓨전 음식으로, '손막걸리'와의 조화로운 맛뿐 아니라 국내 대표 전통주 브랜드와의 협업 의미도 강조했다.
이번 협업 밀키트는 총 4종이다. ▲질 좋은 바지락을 푸짐하게 넣고 중국 고급 해산물 발효소스인 XO소스로 맛을 내어 뛰어난 감칠맛을 자랑하는 중화풍의 'XO소스 바지락 파스타' ▲한국 대표 발효장인 고추장에 달콤한 커스터드 소스와 포테이토 너겟까지 더해 중독성 강한 매콤 달달한 맛을 강조한 '커스터드 크림 떡볶이' ▲고소한 전통 흑임자 크림소스에 쫄깃한 감자뇨끼와 트러플 향까지 가미해 고급스러운 풍미를 선사하는 '트러플 흑임자크림 감자뇨끼' ▲ 막걸리 식초를 활용한 새콤한 세비체소스와 쌈장을 이용한 불고기 소스로 색다른 맛을 선사하는 불고기와 오징어를 고소한 전으로 감싸 입안 가득 즐기는 '복福삼합'이다.
|
프레시지는 이번 복순도가 협업 밀키트 출시를 기념하여 오는 19일까지 프레시지 자회사 테이스티나인이 운영하는 플래그십 스토어 '테이스티나인홈(TASTY9 HOME)'에서 시식 행사도 진행한다. 복순도가 손 막걸리 및 협업 밀키트 구매 시 '칠링백'도 선착순으로 증정할 예정이다.
프레시지 이나영 상품기획자는 "최근 전통주가 힙한 주류문화로 자리매김함에 따라 '복순도가'와 함께 막걸리를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하고자 이번 제품을 출시했다"라며, "프레시지는 막걸리 외에도 전통장 브랜드와 협업하는 등 전통성을 강조한 제품을 선보여 왔으며, 앞으로도 한국 고유의 맛과 가치를 드높일 수 있는 제품을 출시에 앞장설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