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편식 퍼블리싱 기업 프레시지가 프리미엄 전통주 브랜드 복순도가와 협업하여 대표 막걸리 제품인 '손막걸리'와 좋은 궁합을 자랑하는 밀키트 4종을 출시했다.

프레시지는 최근 젊은 MZ세대를 중심으로 전통주가 트렌디한 주류로 각광받음에 따라, 국내 대표 전통주 브랜드 복순도가와 손잡고 막걸리의 풍미와 가치를 한껏 끌어올려 줄 색다른 '페어링 푸드(Pairing food, 주류와 잘 어울리는 음식)'를 개발했다.


특히 이번 협업 밀키트는 샴페인 막걸리라는 애칭으로 불릴 정도로 상큼한 탄산감이 자랑하는 복순도가 '손막걸리'와의 조화에 많은 신경을 기울였다. 떡볶이, 파스타 등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메뉴에 발효소스와 전통소스를 가미한 퓨전 음식으로, '손막걸리'와의 조화로운 맛뿐 아니라 국내 대표 전통주 브랜드와의 협업 의미도 강조했다.

이번 협업 밀키트는 총 4종이다. ▲질 좋은 바지락을 푸짐하게 넣고 중국 고급 해산물 발효소스인 XO소스로 맛을 내어 뛰어난 감칠맛을 자랑하는 중화풍의 'XO소스 바지락 파스타' ▲한국 대표 발효장인 고추장에 달콤한 커스터드 소스와 포테이토 너겟까지 더해 중독성 강한 매콤 달달한 맛을 강조한 '커스터드 크림 떡볶이' ▲고소한 전통 흑임자 크림소스에 쫄깃한 감자뇨끼와 트러플 향까지 가미해 고급스러운 풍미를 선사하는 '트러플 흑임자크림 감자뇨끼' ▲ 막걸리 식초를 활용한 새콤한 세비체소스와 쌈장을 이용한 불고기 소스로 색다른 맛을 선사하는 불고기와 오징어를 고소한 전으로 감싸 입안 가득 즐기는 '복福삼합'이다.

간편식 퍼블리싱 기업 프레시지가 프리미엄 전통주 브랜드 복순도가와 협업하여 대표 막걸리 제품인 '손막걸리'와 좋은 궁합을 자랑하는 밀키트 4종을 출시했다.(프레시지 제공)
간편식 퍼블리싱 기업 프레시지가 프리미엄 전통주 브랜드 복순도가와 협업하여 대표 막걸리 제품인 '손막걸리'와 좋은 궁합을 자랑하는 밀키트 4종을 출시했다.(프레시지 제공)


프레시지는 이번 복순도가 협업 밀키트 출시를 기념하여 오는 19일까지 프레시지 자회사 테이스티나인이 운영하는 플래그십 스토어 '테이스티나인홈(TASTY9 HOME)'에서 시식 행사도 진행한다. 복순도가 손 막걸리 및 협업 밀키트 구매 시 '칠링백'도 선착순으로 증정할 예정이다.


프레시지 이나영 상품기획자는 "최근 전통주가 힙한 주류문화로 자리매김함에 따라 '복순도가'와 함께 막걸리를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하고자 이번 제품을 출시했다"라며, "프레시지는 막걸리 외에도 전통장 브랜드와 협업하는 등 전통성을 강조한 제품을 선보여 왔으며, 앞으로도 한국 고유의 맛과 가치를 드높일 수 있는 제품을 출시에 앞장설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