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가 KCSI에서 침대와 정수기 부문 2관왕을 차지했다./사진제공=코웨이
코웨이가 KCSI에서 침대와 정수기 부문 2관왕을 차지했다./사진제공=코웨이

코웨이가 침대와 정수기 부문에서 높은 고객만족도를 기록했다.

코웨이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22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에서 침대와 정수기 등 2개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KCSI는 산업별 상품과 서비스에 대한 고객들의 만족 정도를 나타내는 지수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1992년 국내 최초로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측정 방법론을 개발해 발표했다.

코웨이는 침대 부문에서 지난해 이어 2년 연속, 정수기 부문에서 2017년부터 6년 연속 등 역대 총 19회 1위에 선정됐다. 침대와 정수기 부문에서 지난해에 이어 1위 자리를 지키며 2관왕의 영예를 안았다.

코웨이는 침대 부문에서 84점을 획득해 업계 최고점으로 1위에 선정됐다. 지난해 처음 침대 부문 조사 기업에 포함돼 1위에 선정된 이후 2년 연속 1위 자리를 지켰다. 특히 재구입 의향을 묻는 조사에서 경쟁사 대비 높은 평가를 받았다.


코웨이는 2011년 국내 최초로 침대 렌털 및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슬립케어 매트리스를 출시했다. 지난 5월에는 개인에 최적화된 맞춤 수면 컨설팅 서비스도 선보였다.

코웨이 정수기는 올해 조사에서 작년 대비 종합만족도가 1.2점 상승한 88.3점을 획득해 역대 최고 점수로 정수기 부문 정상을 차지했다. 정수된 물맛과 물의 품질을 평가하는 세부 항목에서 각각 94.1점, 93.8을 받으며 뛰어난 물맛의 정수기로 인정받았다.

코웨이 관계자는 "정수기에 이어 침대 부분까지 1위 달성은 고객에게 완벽한 제품과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온 코웨이의 노력을 인정받은 결과로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최고의 제품과 완벽한 서비스로 고객 만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