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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29층 배달 갑질'을 폭로한 찜닭 가게 사장이 당사자와 원만히 화해했다며 신상털기 자제를 촉구했다.
17일 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에는 '29층 배달 관련 가게 점주입니다'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29층 엘리베이터 배달에 관련된 점주라고 밝힌 작성자는 "방송 후 이 여파가 이렇게까지 커질 줄 몰랐다"며 글을 이어갔다.
그는 "의도하지 않게 사건이 더 커지고 그 방향이 잘못 되어가고 있음을 직감해 글을 남기게 됐다"며 "이 사건에 살과 뼈가 붙어 이슈는 더 커지고 사건에 비해 29층 손님분에게도 더 큰 피해가 발생하게 될 것 같다"고 우려했다.
작성자는 "17일 오후 29층 손님분들과 연락이 닿았고 내외분들께서 정중한 사과를 해 저 또한 겸허하게 받아들이고 상황이 이리 커진 것에 대한 부분은 저 또한 사과드렸다"며 "이슈가 커지면서 뜻하지 않게 사건 자체뿐 아니라 손님분들이 거주하는 아파트 및 기타 신상들이 나돌면서 자제분들 또한 일상생활을 하기 어려우신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사건 자체를 제보해 이슈거리가 생기 게 만든 건 저이지만 이런 식으로 일상생활이 어려울 정도로 사람을 아프게 하고 싶은 마음은 없었다"며 "당사자분들과 저는 원만하게 화해를 했고 라이더분과도 좋게 이야기가 오고 갔을 것으로 사료된다"고 전했다.
그는 "이슈 거리가 됐기 때문에 이야기가 오고 가는 것을 막을 수 없다는 것은 알지만 당사자인 제가 조금 부탁 드린다"며 "내외분 및 자제분들에게 너무 상처가 가는 심한 말들, 신상 캐기 등이 더 이상은 없었으면 하는 말씀을 드린다"고 당부했다.
이어 "이번 계기로 저 또한 많은 것을 느꼈으며 여러 사람들께 불편함을 드려 죄송하다"며 "응원이 되어주신 분들께는 감사하다는 말씀 다시 한 번 드리고 싶다"고 덧붙였다.
이번 사건은 29층 아파트에 거주하는 한 손님이 찜닭을 주문한 뒤 엘리베이터가 고장나 곤란해 하는 배달원에게 걸어서 올라올 것을 강요하고 배달원이 배달을 마치고 14층까지 내려가던 중 돌연 '배송시간 지연'을 이유로 주문을 취소해 결국 배달원이 다시 올라가 음식을 회수하도록 만들었다는 점주의 하소연에서 시작됐다. 이 사건이 JTBC '사건반장'을 통해 소개되며 '갑질'이라는 공분이 일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