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스턴투자운용이 미국의 부동산 개발·투자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 빌드블록(BuildBlock)과 전략적 제휴(MOU)를 맺었다고 26일 밝혔다.
마스턴투자운용의 미국 현지 법인 마스턴아메리카(MASTERN AMERICA)는 빌드블록과 미국의 대형 상업용 부동산 개발 사업 확장을 위해 상호 전략적 파트너십을 구축하기로 했다.
이번 MOU를 통해 양사는 대형 부지를 활용하는 복합 부동산 개발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마스턴아메리카는 빌드블록과 공동으로 수행하는 개발 사업에서 금융 조달, 네트워크 지원, 자산관리 업무 등을 맡는다. 빌드블록은 부동산 건축, 인허가, 건설 등에 필요한 정보와 네트워크를 지원할 방침이다.
빌드블록은 실리콘밸리·LA·하와이·뉴욕·텍사스 등 주요 미국 거점 지역의 주거·상업용 부동산에 대해 개발·투자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투자자들이 투자 대상을 결정하면 자산 매매·관리·청산에 이르는 부동산 투자의 전 과정 업무를 대행하는 토탈 서비스를 제공한다.
오진석 마스턴아메리카 대표이사는 "빌드블록과의 긴밀한 협력체계 구축을 통해 미국 내 대형 복합 부동산 개발사업에 적극 참여할 것"이라며 "향후 한국 기업이 미국에 진출해 사업을 추진할 때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