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가 전기차 케어 종합 패키지를 업그레이드 했다 /사진=현대차
현대차가 전기차 케어 종합 패키지를 업그레이드 했다 /사진=현대차

현대자동차가 전기자동차(EV) 생애주기에 맞춘 통합 케어 프로그램 'EV 에브리(Every) 케어' 혜택과 보장을 강화했다.

16일 현대차는 업그레이드된 '2025 EV 에브리 케어' 서비스를 출시했다. 지난해 2월 'EV 에브리 케어'에 이어 9월 혜택을 강화했고, 이번엔 혜택과 보장을 업그레이드 하며 전기차 고객의 'EV 라이프'를 지원한다.


2025 EV 에브리 케어는 ▲블루 안심 점검 서비스 ▲전기차 화재 안심 프로그램 ▲긴급충전특약보험 ▲잔존가치 보장 대상 확대 등의 혜택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충전 크레딧 또는 홈충전기 지원(설치비 포함) 혹은 EV 전용 타이어 2개 중 선택한 하나를 제공하는 'EV 구매혜택' 신차 교환 지원, 일반 부품 보증 연장 및 바디케어 서비스 등의 기존 혜택도 포함한다.

'블루 안심 점검 서비스'는 기존 8년 간 총 8회 제공했던 안심 점검 서비스를 2회 확대해 10년 간 매년 1회, 총 10회의 안심 점검을 제공한다.

새롭게 도입한 '전기차 화재 안심 프로그램'은 전기차 화재로 제3자 피해가 발생하고 발화 차주의 자동차 보험 대물 배상 한도액이 초과할 경우 최대 100억원의 손해액을 지원한다는 내용이다.


'잔존가치 보장 대상 확대'는 EV 출고 후 2~3년 내 중고차로 매각한 뒤 다시 현대차를 새롭게 구입할 경우 기존 EV 구매 가격의 최대 55%를 잔존가치로 보장해주는 '잔존가치 보장서비스'의 대상을 기존 개인 고객에서 개인사업자 고객까지 확대한 것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전기차 구매부터 보유, 중고차 잔존가치 보장에 이르기까지 EV 라이프 전반을 책임질 '2025 EV 에브리(EVery) 케어' 프로그램을 통해 전기차 구매를 고민하는 고객들의 막연한 불안감이 해소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의견에 귀 기울인 EV 특화 서비스를 선보이며 전기차 보급 활성화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