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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가 우라칸 후속 모델이자 두 번째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슈퍼 스포츠카 '테메라리오'를 국내 최초로 공개했다. 지난해 8월 몬테레이 카위크에서 첫선을 보인 후 약 6개월 만이다. 이번 출시로 람보르기니는 럭셔리 브랜드 중 최초로 전 모델을 하이브리드로 전환에 성공했다.
6일 서울 광진구에 위치한 파이팩토리 스튜디오에서 람보르기니는 테메라리오 한국 공식 론칭 행사를 가졌다. 행사에는 스테판 윙켈만 람보르기니 회장 겸 CEO, 페데리코 포스키니 CMO, 프란체스코 스카르다오니 아태지역 총괄 등이 참석했다.
테메라리오는 4.0L V8 트윈 터보 가솔린 엔진과 3개의 전기모터를 결합해 합산 최고출력 920마력, 최대 토크 74.4㎏·m(730Nm)를 발휘한다. 정지 상태에서 100㎞/h까지 도달하는 시간은 2.7초, 최고 속도는 340㎞/h에 이른다. 최대 회전수 1만rpm의 신형 V8 엔진과 전기모터는 강력한 퍼포먼스와 즉각적인 응답성을 제공한다.
테메라리오는 람보르기니가 하이퍼포먼스 전동화 차량(HPEV) 라인업에서 세번째로 출시한 모델이다. V12 HPEV 슈퍼카 '레부엘토',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슈퍼 SUV '우루스 SE'에 이어 테메라리오를 출시하며 람보르기니는 럭셔리 브랜드 중 최초로 전 모델을 하이브리드로 전환에 성공했다.
모터는 무게 17.3㎏, 두께 70㎜로 최적의 성능을 유지하면서도 경량화가 이루어졌다. 테메라리오는 전기 기술과 내연기관의 결합을 통해 최고의 효율성과 성능을 구현했다.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 아키텍처는 우라칸 대비 부품 수를 절반으로 줄였다. 열 용접 포인트도 80% 이상 감소시켰다.
테메라리오는 공기역학적 디자인과 경량화 기술이 적용됐다. '알레게리타' 패키지를 선택하면 차량 중량을 25㎏ 이상 줄일 수 있으며 카본파이버 소재를 활용한 내외장재가 적용됐다. 또한 새로운 LAVU(Lamborghini Vision Unit) 시스템을 통해 주행 데이터를 기록하고 분석하는 기능도 탑재했다.
윙켈만 CEO는 "테메라리오는 기술과 스타일 면에서 혁신적인 모델"이라 강조했다.
스카르다오니 아태지역 총괄은 "한국은 아시아 태평양 지역 내 주요 시장 중 하나로 테메라리오가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