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원시가 시 교육브랜드 '청개구리 스펙'(SPPEC) 사업을 지원할 '청개구리 스펙 학부모지원단'을 위촉했다고 7일 밝혔다. 학부모지원단은 청개구리 교실 강사 190명, 청개구리 연못 지원단 71명, 청개구리 기자단 지원단 19명과 학부모 서포터즈 55명으로 구성됐다. 청개구리 교실 학부모 강사는 지난 2월 '도도(DODO)한 프로젝트' 강사 양성 과정을 수료한 학부모들이다. 생태환경, AI(인공지능)로봇, 문화예술, 코딩드론 4가지 콘텐츠를 강의한다.
이번 달 수원형 늘봄학교에서 활동을 시작했고, 4월부터 청개구리 교실에서 강의한다. 위촉식에 앞서 지역 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청개구리 교실 광복 80주년 강의'를 준비하기 위한 사전 교육을 이수했다. 시 교육브랜드 청개구리 스펙은 이야기, 연못, 기자단, 진로체험, 교실로 이뤄져 있다. 지난 6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 행사에는 청개구리 학무보 지원단 등 280명이 참석했다.
◇LCK홈경기, 5월 3~4일 수원서 개최
LCK(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 홈경기 이벤트 '2025 LCK 로드쇼 in 수원'이 오는 5월 3, 4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젠지 이스포츠와 KT롤스터가 공동 주관한다. 기존 LCK 경기는 대부분 LoL(리그 오브 레전드) e스포츠 전용 경기장인 롤파크(서울 종로구)에서 열렸다. 젠지 이스포츠와 KT롤스터는 '2025 LCK 로드쇼 in 수원'으로 팬들과 함께 만드는 새로운 홈경기 문화를 선보일 계획이다.
5월 3일에는 젠지의 '홈스탠드'로 진행하며 젠지와 디플러스 기아(Dplus KIA)의 맞대결이 펼쳐진다. 4일은 KT의 '홈커밍데이'로 KT와 T1이 격돌할 예정이다. 티켓 예매 등 '2025 LCK 로드쇼 in 수원'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4월 중 안내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