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헌드레드 제공

(서울=뉴스1) 고승아 기자 = 그룹 더보이즈(THE BOYZ)가 이달 미니 10집으로 컴백한다.

소속사 원헌드레드는 7일 0시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더보이즈 미니 10집 '에이이펙트'(a;effect) 커밍순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공개된 영상은 따뜻한 감성의 사운드를 배경으로, 늦은 밤 즐거운 한때를 보내는 더보이즈 멤버들의 모습이 담겨 눈길을 끈다. 함께 자전거를 타고, 빗속에서 서로를 바라보며 장난을 주고받고 웃음을 터뜨리는 장면에서는 풋풋한 청춘의 에너지가 묻어난다.

이번 신보는 지난 3월 발매한 정규 3집 '언익스펙티드'(Unexpected) 이후 약 4개월 만에 선보이는 앨범이다.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 역시 시작과 함께 공백 없는 활동을 이어가며 '열일' 행보를 예고했다.

더보이즈는 지난 앨범을 통해 초동(음반 발매 첫 주 판매량) 74만 장을 돌파하며 네 번째 하프 밀리언 셀러를 달성해 성장세를 입증했다. 더불어 오는 8월 8일부터는 서울 KSPO 돔을 시작으로 네 번째 월드 투어 '더 블레이즈'(THE BLAZE)를 앞두고 있어 하반기에도 활발한 행보를 이어갈 전망이다.


이번 컴백은 멤버 주학년이 지난 5월 전 일본 AV 배우 아스카 키라라와 사적 만남을 가진 일로 인해 팀 활동을 중단한 사실이 알려지고 팀을 탈퇴한 이후 발매되는 첫 앨범이다. 현재 소속사와 주학년은 팀 탈퇴와 전속계약 해지 등을 두고 갈등을 겪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