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뉴스1) 황미현 기자 = 베이비몬스터가 '라이크 댓'(LIKE THAT) '익스클루시브 퍼포먼스 비디오'로 유튜브에서 또 하나의 기록을 추가했다.
30일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베이비몬스터의 '라이크 댓'(LIKE THAT) 익스클루시브 퍼포먼스 비디오는 이날 오후 2시 유튜브 조회수 2억 회를 돌파했다. 지난 5월 31일 공개 이후 약 1년 2개월 만이다.
공식 뮤직비디오가 아닌 퍼포먼스 영상이라는 점에서 더욱 놀라운 성과다. 멤버들의 절제된 카리스마는 물론 감각적인 그루브가 깃든 유려한 춤선, 흡인력 있는 표정 연기로 호평 받은 데 이어 현재까지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음을 증명한 셈.
이로써 베이비몬스터는 총 12편의 억대 뷰 유튜브 콘텐츠 중 2억 뷰 이상의 영상만 6편을 보유하게 됐다. 앞서 K팝 걸그룹 데뷔곡 최단 기록을 경신했던 '쉬시'(SHEESH)(3억) 뮤직비디오와 퍼포먼스 비디오를 비롯해 '배터 업'(BATTER UP)(3억), '포에버'(FOREVER)(2억), '드립'(DRIP)(2억) 뮤직비디오가 같은 조회수를 달성했었다.
글로벌 음악 시장의 주요 플랫폼 중 하나인 유튜브에서 파급력을 넓혀가며 '차세대 유튜브 퀸'으로 발돋움한 베이비몬스터의 저력도 다시금 실감케 한다. 실제 이들 공식 채널 구독자 수는 975만 명을 넘어섰으며, 누적 조회수는 52억 회에 달한다.
한편 베이비몬스터는 총 20개 도시·32회차에 달하는 데뷔 첫 월드투어 '헬로 몬스터즈'(HELLO MONSTERS)를 진행하고 있다. 서울, 북미, 일본, 아시아 공연까지 성황리에 마친 이들은 8월부터 토론토, 로즈먼트, 애틀랜타, 포트워스, 오클랜드, 시애틀로 이어지는 두 번째 미주 투어로 글로벌 팬들을 만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