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경일 파주시장이 관계자와 운정신도시 내 오수중계펌프장을 둘러보고 있다. /사진제공=파주시

파주시가 다음 달 1일 운정신도시 산내·한울마을 내 유수지에 위치한 기존 오수중계펌프장 건물을 '산내 다목적실내체육관'과 '한울 실내탁구장'으로 새 단장하는 공사에 착수한다고 26일 밝혔다.

시는 올해 12월까지 공사를 완료하고 내년 2월 중 개방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두 시설 모두 지하 1층, 지상 1층 규모로 조성된다. '산내 다목적실내체육관'에는 배드민턴 및 피클볼 겸용 경기장 1면과 탁구대 2대가 설치되며, '한울 실내탁구장'에는 탁구대 7대와 함께 탈의실 등 부대시설이 마련될 계획이다.

◇'파주여자단기청소년쉼터·후원단체와 이동시장실' 개최

파주시는 지난 25일 '청소년자립지원카페 파동'에서 '파주여자단기청소년쉼터와 후원단체가 함께하는 이동시장실'을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이동시장실은 쉼터 이용 청소년들을 위해 함께 노력해온 쉼터 종사자, 후원단체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소년쉼터 종사자들의 현장의 어려움을 청취하고 후원단체와의 대화를 통해 쉼터 이용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민관이 협력해 나아가야 할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주요 건의사항으로는 △파주여자단기청소년쉼터 지원 확대 △남자청소년쉼터 설치 △가정 밖 청소년에 대한 인식 개선 캠페인 진행 등이다.

◇'제21호 경기북부 음악예술제' 27일 개최

파주시가 오는 27일 운정호수공원 잔디마당에서 경기북부사암연합회(회장 호산스님·봉선사 주지)가 주최하고 파주시불교사암연합회(회장 혜성스님·파주보광사 주지)에서 주관하는 '제21호 경기북부 음악예술제'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올해는 '화합과 평화를 노래하다'라는 주제로 진행되며 본 행사는 오후 5시 30분부터 8시 30분까지 3시간 동안 개최된다.

올해는 문화예술 공연에 치중했던 과거의 행사와 달리 오전 10시30분부터 오후 5시30분까지 △다도 시연 △명상 체험 △108배 △연등 만들기 △연꽃 열쇠고리 만들기 등 다양한 불교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운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