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우리, ‘2019 학부모가 뽑은 교육브랜드 대상’ 2년 연속 수상

 
 
기사공유
  • 카카오톡 공유
  • 카카오톡 공유
  • 네이버 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공유
  • url 공유
독서 교육 프랜차이즈 브랜드 ‘한우리독서토론논술’이 ‘2019 학부모가 뽑은 교육브랜드 대상’에서 2년 연속 독서토론논술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사진=한우리독서토론논술
/사진=한우리독서토론논술

올해로 14회를 맞은 ‘학부모가 뽑은 교육브랜드 대상’은 교육 전문가로 구성된 선정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우수 교육 브랜드를 선정하고 있다. 

초∙중∙고등학생 자녀를 둔 학부모 약 1000명을 대상으로 교육브랜드에 대한 기업 이미지, 브랜드 인지도, 교재 충실도, 학습 만족도 등을 조사해 발표하며, 여성신문이 주최하고 교육부, 한국인력개발원 등이 후원한다.

한우리는 작년에 이어 올해 2년 연속 독서토론논술 부문 1위를 수상했다. 29년 간 국내 독서 교육 업계를 선도해 왔다는 점, 별도의 연구소를 통해 매월 양질의 프로그램을 제공한다는 점 등이 높게 평가됐다.

한우리의 독서 교육 프로그램은 통합적 독서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비판적 읽기능력, 창의적 문제해결능력, 논리적 표현능력을 효과적으로 키울 수 있게 돕는다.

정규 프로그램은 6세부터 고등학생까지, 총 12단계로 구성된다. ▲유아 발달 특성에 맞춘 수업으로 기초 국어 능력과 상상력 향상을 돕는 ‘꿈꾸는 새싹’, ▲교과 연계 독서를 통해 배경지식을 확대하고 토의·토론을 하며 창의적·비판적 표현력을 키우는 초등학생 대상 ‘생각하는 나무’, ▲중고등 교과 과정과 연계된 통합 논·구술 활동을 하며 전략적 독해력과 고등사고력을 키우는 ‘소크라테스’ 등이다.

이 외에 심화 프로그램으로는 ▲ 한국사, 세계문화·지리, 세계사 등 사회 교과목 심화 학습과 독서토론논술을 함께하는 초등 4~6학년 대상 ‘통합 사회 뛰어넘기 시리즈’가 있다.

한우리독서토론논술 조호성 교육사업본부장은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학부모가 뽑은 교육브랜드 대상’을 수상하게 되어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연속 수상에 안주하지 않고, 앞으로도 학생들의 인성, 창의력, 표현력 향상을 위한 독서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강인귀
강인귀 deux1004@mt.co.kr

머니S 강인귀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 코스피 : 2641.16상승 30.3118:05 06/09
  • 코스닥 : 883.71상승 7.5818:05 06/09
  • 원달러 : 1291.50하락 12.218:05 06/09
  • 두바이유 : 75.22하락 0.9418:05 06/09
  • 금 : 1977.20하락 1.418:05 06/09
  • [머니S포토] 오유경 식약처장 '식·의약 온라인 자율 관리 시범사업단' 출범식, 참석
  • [머니S포토] 최정우 "철강업, 정부·학계 힘합쳐 수소기반 철강 생산체계로 전환해야"
  • [머니S포토] 들썩이는 '소금값'
  • [머니S포토] '챗GPT 아버지' 샘 알트만, 중기부 이영·스타트업 만나…
  • [머니S포토] 오유경 식약처장 '식·의약 온라인 자율 관리 시범사업단' 출범식, 참석

칼럼

커버스토리

정기구독신청 독자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