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찬가게 창업아이템 '진이찬방'이 주목받는 이유는

반찬가게 전문 브랜드인 '진이찬방'이 지난 19일부터 21일까지 진행된 대전과 일산킨텍스 창업박람회를 통해 진이찬방의 매출상승 경쟁력 관련정보를 제공했다.
진이찬방은 ‘창업보상환불제’를 도입, 매출부진매장에 대한 대대적인 지원을 시스템화하였다. 이에 창업시장의 불안정성이 높은 지금도 가맹점의 안정적 수익률은 유지할 만큼 탄탄한 경쟁력을 자랑하며, 다수의 성공 사례를 확인했다.

진이찬방 이석현 대표는 “창업시장에 뛰어는 많은 예비창업자들은 매출과 수익률뿐 아니라 궁극적으로 초기 투자금의 손실에 대한 우려가 깊다. 이에 안정적인 창업을 위해 진이찬방은 ‘창업보상환불제’를 운영중이다. 이는 매출 부진 매장의 경우 본사의 적극적인 지원뿐 아니라 투자금을 현금으로 반환해드리는 그야말로 파격적인 제도이다.”고 강조햇다.


2014년부터 실시중인 ‘창업보상환불제’는 가맹본부의 성공에 대한 자신감을 바탕으로 하고 있다. 실제로 이를 통해 매출상승의 효과를 이룬 매장은 지금까지 10여곳에 달하며 이를 통해 성공창업을 견인하고 있다. 

이 외에도 본사 직영의 물류서비스, 생산지와의 직접 유통 등 수익률을 높이는 최적의 시스템으로 매장 생산 효율성을 높이고 점주 만족도·수익률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 있다.

진이찬방의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진이찬방의 차별화된 시스템과 매출 경쟁력으로 본사의 정보력과 실행력을 동시에 확인이 가능하게 지원했다”라며 “평소 창업을 앞두고 고민이 컸던 예비 창업자라면 진이찬방 본사와 지역에서 개최되는 창업설명회 또는 본사 문의를 통해 그 효과를 확인해보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