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가 제시한 한국판 뉴딜정책의 수혜로 수소차 관련주 이엠코리아(EM Korea)가 급등세다.
정부가 제시한 한국판 뉴딜정책의 수혜로 수소차 관련주 이엠코리아(EM Korea)가 급등세다.
이엠코리아(EM Korea)가 수소차 관련주로 부각되면서 급등했다.
이엠코리아는 14일 오후 3시 30분 종가 기준 전 거래일대비 16.61%(1020원) 올라 7160원에 마감했다.

이엠코리아는 자회사인 이엠솔루션(EM Solution)의 수소충전 기술력을 바탕으로 현재 국내 수소충전소 시장의 60%를 점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수소차는 정부가 제시한 '정책형 뉴딜펀드'에 신재생에너지, 그린스마트스쿨 등과 함께 포함된다. 이로 인해 수소차가 뉴딜정책 수혜 테마주로 꼽히고 있다. 앞서 지난 3일 문재인 대통령이 국민참여형 뉴딜펀드로도 20조원을 조성해 '한국판 뉴딜' 분야에 집중 투자하겠다고 발표한 바있다. 또 향후 5년간 정책금융에서 100조원, 민간금융에서 70조원을 한국판 뉴딜 프로젝트와 기업에 투입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엠코리아는 사업부문으로 공작기계부문, 방산·항공부문, 발전설비부문, 설용 터널보링머신(TBM)을 제작하는 TBM 부문이 있다. 또 자회사인 이엠솔루션은 환경부문과 수소에너지/스테이션 제조 및 시공을 영위하는 에너지 부문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