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임영웅이 국내 최대 음원 플랫폼 멜론(Melon) 차트 TOP 100 상위권을 점령하며 또 한 번 차트 왕좌 굳히기에 나섰다./사진=뉴스1
가수 임영웅이 국내 최대 음원 플랫폼 멜론(Melon) 차트 TOP 100 상위권을 점령하며 또 한 번 차트 왕좌 굳히기에 나섰다./사진=뉴스1
가수 임영웅이 국내 최대 음원 플랫폼 멜론(Melon) 차트 TOP 100 상위권을 점령하며 또 한 번 차트 왕좌 굳히기에 나섰다.

임영웅은 22일 오전 8시 기준 멜론 TOP 100 차트에 총 12곡을 랭크시켰다. 무려 12%의 점유율이다.

멜론 TOP 100 2위에 '이제 나만 믿어요'가 올랐으며 5위에 '별빛 같은 나의 사랑아', 7위에 'HERO', 10위에 '그대라는 사치'가 자리했다. 

톱10에만 4곡, 40% 점유율을 보였다. 특히 트로트곡 외에 브리티시 록 장르의 'HERO'와 발라드 장르 '그대라는 사치'까지 상위권에 이름을 올리며 '임영웅 파워'를 실감케했다. 

11위에는 '다시 사랑한다면(김필 Ver.), 12위에는 '끝사랑', 13위에는 'BK Love', 15위에는 '잊었니', 16위에는 '미워요', 18위에는 '계단 말고 엘리베이터', 20위에는 '사랑의 아픔 딛고', 24위에는 '목로주점'이 올랐다. 13위 'Bk Love'는 랩·힙합 장르 곡이다.

이밖에도 임영웅은 멜론 외에 지니, 벅스, 바이브 등 국내 주요 음원 플랫폼에서도 상위권을 차지하며 장르를 넘어선 '차트킹'의 면모를 나타내고 있다. 

지난해 TV조선 '내일은 미스터트롯'에서 진(眞)에 오른 임영웅은 뛰어난 비주얼과 마음을 울리는 가창력으로 주목받으면서 많은 팬을 끌어 모았다. 현재 TV조선 '신청곡을 불러드립니다 - 사랑의 콜센타', '뽕숭아학당' 등에 출연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