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양문형 냉장고, 독일 소비자 매체 평가 1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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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양문형 냉장고가 독일 소비자 매체 '스티바'의 평가에서 1위에 올랐다.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 양문형 냉장고가 독일 소비자 매체 '스티바'의 평가에서 1위에 올랐다.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가 독일 유력 소비자 매체 ‘스티바’에서 처음 발표한 ‘양문형 냉장고(SBS)’ 제품 평가에서 1위를 차지했다.

6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올해 1월 유럽에 출시된 삼성 양문형 냉장고(RS6GA8521B1)는 스티바 12월호에서 총 9개 모델 중 최고점을 받으며 1위에 선정됐다.

스티바는 이 제품에 총 7가지 평가 항목 중 ▲냉장 성능 ▲냉동 성능 ▲온도 안정성 부문에서 최고 등급인 ‘매우 우수’를 ▲에너지와 소음에서는 ‘우수’ 등급을 부여했다.

이 제품은 ▲ 단열 두께를 줄이면서도 냉기를 잘 보존하는 기술을 적용해 넉넉한 내부 공간을 자랑하며 ▲냉장실과 냉동실을 독립적으로 냉각하는 ‘트윈 쿨링 플러스’ 기능 ▲냉장실과 냉동실을 5가지 모드의 조합으로 변환해 사용하는 ‘스마트 컨버전’ 기능 ▲세련된 빌트인 룩 등이 장점이다.

삼성전자는 지난 9월 스티바가 발표한 유럽형 상냉장·하냉동(BMF) 냉장고 평가에서도 1위는 물론 5위안에 4개 모델이 선정된 바 있다.

양문형과 상냉장·하냉동 타입은 삼성전자의 유럽 냉장고 매출 가운데 약 80%를 차지하는 주력 제품군이다.


이기수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부사장은 “삼성 냉장고가 전통적 가전 강자인 유럽 브랜드를 제치고 연이어 최고의 평가를 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별 특성에 맞는 최고의 제품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영향력을 높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한듬
이한듬 [email protected]

머니S 산업팀 기자입니다. 많은 제보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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