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가 약 4년 만에 XC40 부분변경 모델을 출시했다. /사진=볼보
볼보가 약 4년 만에 XC40 부분변경 모델을 출시했다. /사진=볼보

볼보자동차코리아가 디지털 커넥티비티 패키지 서비스를 탑재한 신형 XC40 모델을 국내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국내에 4년만에 선보인 신형 XC40은 부분변경 모델로 브랜드 라인업 최초 100% 순수 전기 파워트레인과 가솔린 기반 마일드 하이브리드 2가지로 출시했다.


한국 시장을 위해 볼보코리아가 티맵모빌리티와 공동으로 개발한 TMAP 인포테인먼트 서비스와 스마트폰으로 디지털 키 기능을 이용할 수 있는 볼보 카스 앱, 주행 중 발생하는 문제를 실시간으로 해결할 수 있는 볼보 온 콜 등의 디지털 패키지를 기본 제공한다.

개인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는 TMAP 인포테인먼트 서비스는 국내 최고 품질의 내비게이션 티맵과 사용자 음성인식 AI 플랫폼 '누구', 음악 플랫폼 '플로'를 통합한 서비스다. 운전자는 '아리아'라는 발화어를 통해 ▲내비게이션 ▲FLO 음악 탐색 ▲전화 및 문자 발송 등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XC40 리차지 트윈 모델은 전기차 전용 알고리즘이 적용된 티맵을 통해 ▲목적지 검색 시 예상 도착 배터리 잔량 표시 ▲배터리 잔량으로 주행 가능 범위 조회 ▲가까운 충전소 자동 추천 및 경로 추가 ▲배터리 상태 모니터링 등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XC40 리차지 트윈 모델에 탑재된 2개의 전기 모터는 페달을 밟는 순간 즉시 최대토크를 발휘해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4.9초 만에 도달한다. 실내 디자인, 시트 타입, 편의사양과 휠 디자인, 파워트레인 구성에 따라 B4 AWD Plus Bright(4840만원) B4 AWD Ultimate Bright(5280만원), Recharge Twin(6388만원) 3개 모델로 판매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