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고려대학교 협업 2탄 '딸기잼 맘모스빵' 선보여

앙금, 버터크림, 딸기잼 각 원재료의 다채로운 색감 조화로워 SNS 반갈샷 상품으로 안성맞춤

 
 
기사공유
  • 카카오톡 공유
  • 카카오톡 공유
  • 네이버 블로그
  • 텔레그램 공유
  • url 공유
프랜차이즈 편의점 CU가 고려대학교와의 공식 협업 상품 2탄으로 '고대1905 딸기잼 맘모스빵'을 출시했다. 24시간 이상 저온 숙성 반죽으로 만든 빵 위에 소보로를 토핑해 한층 부드러운 식감과 고소한 맛이 일품이다. 각 빵의 단면에는 완두와 통단팥 앙금을 듬뿍 발랐으며, 버터크림과 딸기잼으로 만든 토핑을 빵과 빵 사이에 넣었다.

고대1905 딸기잼 맘모스빵은 5겹으로 층층이 쌓인 단면에 각 원재료들의 다채로운 색감 조화가 눈에 띄는 상품으로 최근 SNS에서 유행하는 반갈샷(상품을 반으로 갈라 내용물을 보여주는 사진) 상품으로도 안성맞춤이다.

CU는 이번 상품 역시 베이커리 전문점 수준의 맛과 품질로 끌어올리는데 주안점을 뒀다. 제철 맞은 국내산 딸기로 만든 딸기잼을 활용해 달콤하고 상큼한 맛을 더했으며, 전체 중량도 230g에 달하는 압도적인 크기로 한 끼 식사로도 손색없다.

특히, 맘모스빵은 누구나 알고 있는 대중성 높은 상품인 것을 고려해 차별화를 주기 위해 고려대학교와 수차례 협업하며 냉장 보관에 용이하도록 배합한 저온 숙성 반죽을 활용한 특제 레시피를 적용하고 앙금과 딸기잼도 시중 상품 대비 20% 이상 늘렸다.

CU는 지난달 선보인 고대1905 사과잼 페스츄리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해당 상품은 출시 첫 달인 지난달 디저트 카테고리 전체 판매량 3위를 기록했으며, 누적판매량 20만개를 가뿐히 넘어섰다고 밝혔다.

BGF리테일 진영호 상품본부장은 "고대1905 딸기잼 맘모스빵은 올해 업계 디저트 시장을 이끌어갈 상품으로 사과잼 페스츄리만큼 좋은 반응이 있을 것으로 자신한다"며 "편의점 업계 내 소문난 맛집으로 입지를 공고히 하기 위해 CU는 앞으로도 꾸준히 프리미엄 빵 라인업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강동완
강동완 [email protected]  | twitter facebook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 코스피 : 2505.01하락 30.2823:59 12/01
  • 코스닥 : 827.24하락 4.4423:59 12/01
  • 원달러 : 1305.80상승 15.823:59 12/01
  • 두바이유 : 81.31하락 4.0723:59 12/01
  • 금 : 2089.70상승 32.523:59 12/01
  • [머니S포토] 27개국 코이카 글로벌 서포터스 화려한 '피날레 쇼'
  • [머니S포토] 소비자의 날 기념식 개최
  • [머니S포토] '안전한 음주는 없습니다!'
  • [머니S포토] 한은 이창용 "물가 기조적 둔화…현 긴축 수준 유지가 적절"
  • [머니S포토] 27개국 코이카 글로벌 서포터스 화려한 '피날레 쇼'

칼럼

커버스토리

정기구독신청 독자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