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푸드 '베러미트 토스트' 판매 쑥… 대안육 활용도 넓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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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푸드가 대안육 '베러미트(Better Meat)'를 활용한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사진=신세계푸드
신세계푸드가 지난해 선보인 '베러미트(Better Meat) 토스트'가 출시 2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5만개를 돌파했다.

12일 신세계푸드에 따르면 지난해 11월부터 전국 이마트 내 E베이커리, 블랑제리 등에서 판매 중인 '베러미트 토스트'가 일평균 800여개씩 판매되고 있다. 신세계푸드가 예상했던 판매량 대비 2배 이상 높은 수치다.

신세계푸드 측은 "'베러미트'에 감자 샐러드, 달걀 등 건강재료를 더해 토스트로 선보인 것이 대안육을 처음 접하는 소비자들의 거부감을 줄이고 '베러미트'를 건강하고 맛있는 식재료로 인식시키는데 주효했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신세계푸드는 현재 판매 중인 베키아에누보, 데블스도어 등 자사 외식매장에서의 '베러미트' 메뉴를 비롯해 식품제조, 베이커리, 외식, 급식 등 다양한 사업분야에서 '베러미트' 활용 범위를 넓힌다는 계획이다. 또한 지난해 12월까지 서울 압구정동에서 운영했던 대안식품 콘셉트스토어 '더 베러(The Better)'를 잇는 새로운 매장을 선보일 예정이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대안육을 경험해 본 소비자들 사이에서 메뉴나 제품 구입에 대한 수요가 점진적으로 늘어나고 있다"며 "앞으로 대안육 외에도 소비자들이 쉽게 접할 수 있는 다양한 대안식품을 개발해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조승예
조승예 [email protected]

안녕하세요 머니S 산업2부 유통팀 조승예 기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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