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정화가 tvN 예능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럭' 출연을 확정했다. /사진=엄정화 인스타그램 캡처
엄정화가 tvN 예능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럭' 출연을 확정했다. /사진=엄정화 인스타그램 캡처

JTBC 토일드라마 '닥터 차정숙'의 주인공 엄정화가 '유 퀴즈 온 더 블럭'에 출연한다.

19일 OSEN에 다르면, 엄정화는 tvN 예능 '유 퀴즈 온 더 블럭' 출연을 확정해 녹화를 앞두고 있다. 엄정화는 현재 '닥터 차정숙' 촬영을 모두 끝낸 상태로 다음주 진행되는 '유퀴즈' 녹화에 참석할 예정이다.


엄정화가 6년 만에 주연으로 나선 '닥터 차정숙'은 10회 만에 최고 시청률 18.0(닐슨코리아 기준)을 기록하며 승승장구하고 있다. 종영까지 아직 6회를 남기고 있어 곧 시청률 20% 돌파도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엄정화는 매회 열연을 펼치며 극을 이끌고 있다.

'유퀴즈'의 메인 MC 유재석과의 만남도 기대를 모은다. 엄정화와 유재석은 지난 2020년 MBC 예능 '놀면뭐하니?'를 통해 결성된 프로젝트 그룹 '환불원정대'로 인연을 맺었다. 방송에서 유재석은 제작사 대표 지미유, 엄정화는 맏언니 만옥으로 활약해 남다른 케미를 보여준 바 있다.

당시 유재석이 갑상선암 수술 후 노래 부르는 걸 두려워하는 엄정화를 위해 사비로 보컬 레슨 10회를 끊어준 사실이 공개돼 화제를 모았다. 이후 엄정화는 고가의 명품 패딩을 선물했고, 유재석은 "선물을 받고 깜짝 놀랐는데 아까워서 못 입겠다"며 후일담을 전하기도 했다.


'닥터 차정숙'으로 인기몰이 중인 엄정화는 오는 25일 tvN 새 예능 '댄스가수 유랑단'에도 출연하는 등 새로운 전성기를 누리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