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최근 일본 스마트폰 시장에서 고전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24일 시장조사업체 스트래티지애널리틱스(SA)는 3분기 일본 시장의 제조사별 스마트폰 시장점유율을 집계한 결과 삼성전자가 판매량 100만대로 점유율 9.9%를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이에 따르면 삼성전자의 일본 시장 스마트폰 판매량은 지난해 4분기에 190만대를 기록했으나 올해 들어 1분기 140만대, 2분기 130만대, 3분기 100만대로 계속 내리막길을 걷었다.
시장점유율 또한 지난해 4분기 17%에서 14.1%와 13%로 떨어진 데 이어 3분기에는 결국 10%선을 지켜내지 못한 것으로 집계됐다.
삼성, 일본서 스마트폰 점유율 10%대 붕괴
유병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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