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창업대상은 한 해 동안 한국 프랜차이즈 산업 발전 및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는 창업 경영인(프랜차이즈 대표)을 발굴해 시상하는 자리로 올해로 12회째를 맞는다.
죠스푸드는 국내 대표 떡볶이 브랜드 ‘죠스떡볶이’와 프리미엄 김밥 브랜드 ‘바르다 김선생’을 보유하고 있는 중견 외식 프랜차이즈 기업이다.
![]() |
나상균 대표는 프랜차이즈 산업의 저변 확대와 발전을 위해 노력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한민국창업대상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외식업 부문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됐다.
죠스푸드는 2007년 9월 설립된 이래로 고객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먹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신선한 식재료 사용, 쾌적한 매장 환경 조성 등 명확한 기업 철학 아래 체계적인 시스템과 철저한 가맹점 관리를 통해 탄탄하게 성장해왔다.
특히 메뉴를 다양화하기보다는 떡볶이, 김밥 등 누구나 즐겨 찾을 수 있는 메뉴에 집중함으로써 ‘전문 프리미엄 분식’이라는 새로운 트렌드를 이끌며 외식업계를 선도하고 있다.
㈜죠스푸드 나상균 대표는 "대한민국창업대상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국내 프랜차이즈 시장 성장과 새로운 창업 문화 창출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브랜드 역량을 강화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죠스푸드는 올 5월 말 기준으로 전국에 죠스떡볶이 매장 420여 곳과 바르다 김선생 매장 150곳을 운영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