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번 캠페인은 세상의 편견과 기성세대의 전통적인 기대치에 당당히 맞서, 자신들의 목소리로 자신이 꿈꾸는 것에 도전하는 대한민국 청소년을 새롭게 조명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캠페인 영상에는 이영표 전 축구국가대표 선수가 야구코치, 축구심판, 교통경찰, 장내 리포터 등으로 분해 청소년들이 현실에서 겪는 어려움과 갈등을 표현한다.
좌절에 부딪히며 도전하는 청소년들을 향해 ‘그런데도 끝까지 하겠다는 거야?’ 라고 반문하지만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도전하는 우리 청소년들을 향해 미소 짓는 기성세대를 대변하며 감동적인 메시지를 전달한다.
이영표 선수는 “정해진 틀에 맞춰, 입시와 취업준비에만 집중하는 청소년들의 모습이 안타깝다”다고 전하고 “대한민국 청소년들이 운동을 할 수 있는 권리를 적극적으로 누리고, 그들이 원하는 것이 진짜 무엇인지 스스로 목소리를 내고, 과감히 도전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캠페인 영상 론칭과 동시에 나이키는 나이키닷컴에서 ‘너를 외쳐봐’라는 디지털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에 청소년들은 열정과 스포츠를 통해 도전하는 자신들의 이야기를 본인의 목소리로 남길 수 있으며, ‘베스트 보이스’로 선정되면 그 스토리가 ‘디지털 영상’으로 제작되어 나이키닷컴에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또한, 청소년들이 도전정신을 분출시킬 수 있는 축구, 농구, 러닝 등 다양한 스포츠 이벤트가 펼쳐질 계획이다. 8월 28일부터 약 한달 간 펼쳐지는 ‘나이키컵’과 ‘나이키 바스켓볼 3on3’를 비롯, ‘더 나이키 마일’ 러닝 대회를 통해 다양한 스포츠 참여 활동의 장을 만나볼 수 있다.
새롭게 펼쳐지는 ‘저스트두잇’ 캠페인 및 다양한 스포츠 대회의 자세한 정보는 관련 홈페이지(www.nike.com/justdoit) 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미지제공=나이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