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KB금융그룹은 7월 1일까지 2박 3일간 강원도 원주에서 장애대학생 30명, 대학생멘토 30명, 대학교수 및 장애인 직업 전문가로 구성된 멘토장 등이 참여해 장애대학생들의 진로방향을 함께 설계하는 'KB희망캠프'의 한 과정인 ‘하계 진로캠프’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KB희망캠프는 장애 청소년의 꿈을 응원하는 KB금융그룹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으로 대학생 멘토와 장애청소년 멘티가 한 팀을 이뤄 다양한 진로 탐색과 체험 활동, 전문가의 상담을 통해 장애 학생 스스로 진로를 설정하고 자립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2013년부터 2015년까지 3년 동안 약 400여명의 장애청소년들이 각자의 꿈을 찾고 키우는 기회를 가졌으며 올해에도 120명의 장애청소년들이 참여하고 있다.
약 8개월 동안 진행되는 KB희망캠프는 5월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6월에는 진로계획서를 작성하고 7~8월에 중고·대학생 별 2박3일의 하계 진로캠프를 통한 유망직종 분석, 모의 면접 등이 진행된다. 9~10월에는 자신이 관심 있는 분야의 기관을 직접 찾아가 직업현장을 체험하고 11월 꿈 발표회, 12월 수료식을 끝으로 모든 과정을 마치게 된다.
이번에 개최되는 대학생 ‘하계 진로캠프’에서는 장애 대학생들의 진로 분석과 전문가의 상담을 통해 구체적인 취업 전략을 수립할 계획이다. 또한 모의면접과 자기소개서 작성 등 실질적인 취업 준비를 위한 유익한 체험과 다양한 정보도 제공된다. 중학생과 고등학생 진로캠프는 7월과 8월, 경기도 양평과 강원도 춘천에서 2박3일간 열릴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