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콜릿 시장을 대표하는 롯데제과는 김치 유산균을 균주로 한 웰빙 초콜릿을 선보였다. 롯데제과가 선보인 유산균 초콜릿은 ‘유산균쇼콜라 밀크초콜릿’(3,000원/52g), ‘유산균쇼콜라 아몬드초코볼’(2,500원/46g) 2종이다.
이들 초콜릿에는 김치에서 분리한 식물성 유산균이 전체 유산균 중 25% 이상 함유하고, 특히 국내 최초로 상온에서 살아 있는 유산균 초콜릿이어서 기존 유산균 제품들과 크게 차별화를 이루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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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산균쇼콜라 밀크초콜릿’은 부드럽고 향이 좋은 평평한 타입의 미니 초콜릿으로 하나씩 먹기 편리하게 필로우 포장에 들어 있는 초콜릿이다. 이 제품은 프로바이오틱스로 인정된 살아 있는 유산균 2종(써모필러스, 플랜타럼)이 한 갑당 무려 20억마리 이상 함유되어 있다.
또 ‘유산균쇼콜라 아몬드초코볼’은 로스팅 과정을 거친 고소한 통아몬드를 부드러운 마일드 초콜릿과 진한 블랙 초콜릿으로 더블 코팅한 초코볼 타입의 제품이다. 이 제품은 프로바이오틱스로 인정된 살아 있는 유산균 2종(써모필러스, 플랜타럼)이 한 갑당 10억마리 이상 함유되었다.
이 제품은 견과류, 초콜릿, 유산균 등 최근 인기를 모으는 건강 소재들을 주원료로 만든 제품이다.
한편 초콜릿은 성인병 예방과 미용에 큰 효과를 나타내는 것으로 최근 밝혀져 관심이 고조되는 상황인데, 여기에 롯데제과가 국내 최초로 많은 양의 살아있는 유산균이 함유된 초콜릿을 선보임으로서 초콜릿이 웰빙을 대표하는 과자로 한층 더 발전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