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NH농협생명
/사진=NH농협생명
NH농협생명은 공정거래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와 한국소비자원이 주관한 '제21회 소비자의 날' 기념식에서 공정거래위원장 표창을 받았다고 7일 밝혔다.
'소비자의 날' 기념 표창은 소비자 권익 증진을 위한 다양한 사회적 활동을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NH농협생명은 "지속적인 소비자중심경영의 실천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18개 단체만이 수상할 수 있는 단체부문 표창에 금융회사로는 유일하게 이름을 올렸다"며 "▲업계 최저수준의 민원발생 비율 유지 ▲업계 최초 대출금리 상한제 도입 ▲VOC시스템 고도화 등 금융소비자를 위해 다양하고 꾸준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앞서 지난 6월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는 소비자중심경영(CCM: Customer Centered Management) 재인증에서는 우수사례로 선정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