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스크린스포츠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2007년 100억원에 불과했던 국내 스크린 스포츠 시장은 2013년 1조 5000억원을 넘어서며 올해는 5조원 규모로 성장할 것이란 전망이다. 계절, 날씨에 상관 없이 도심에서 편히 즐길 수 있는 스크린스포츠가 레포츠 산업의 다크호스로 주목받고 있다.

골프와 야구로 국한됐던 스크린스포츠 종목은 테니스, 승마, 사격, 볼링, 낚시 등으로 다양해졌다. 최근 3년간은 스크린야구 열풍이 거셌다면, 요즘에는 스크린낚시가 대세 스크린스포츠로 급부상하고 있다. 

▲ 뉴딘 골프존 제공 @머니S MNB, 식품 외식 유통 · 프랜차이즈 가맹 & 유망 창업 아이템의 모든 것
▲ 뉴딘 골프존 제공 @머니S MNB, 식품 외식 유통 · 프랜차이즈 가맹 & 유망 창업 아이템의 모든 것

tvN의 '도시어부'와 같은 예능 프로그램도 이러한 스크린낚시 열풍에 한 몫을 했다. 작년 8월 출시된 ‘피싱조이’ 스크린낚시카페 ‘피싱조이(FishingJOY)’는 스크린골프로 유명한 골프존의 VR 기술력과 R&D노하우를 바탕으로 탄생했다. 

가로 22.5m, 세로 2.5m 대형 스크린에 통영 욕지도와 마라도 앞바다를 생생하게 구현해 ‘진짜 낚시터’에 온 느낌을 극대화했다. 운치 있는 파도 소리, 갈매기 소리로 현장감을 더했다. 낚시하듯 ‘스크린’을 향해 낚싯대를 던지면 다소간의 인내 끝에 물고기가 덥석 찌를 무는 ‘입질 신세계’를 경험할 수 있다. 

자체 개발한 전자릴이 달린 낚싯대에 여섯 개의 줄이 달린 모터를 연결해 어종별로 생생한 ‘입질’과 ‘손맛’을 구현했다. 매장 한 켠에 피자, 새우튀김, 맥주, 커피, 주스 등의 다양한 식음료 또한 준비해, 낚시와 먹는 즐거움을 한 공간에 담았다.
㈜뉴딘플렉스 장대희 팀장은 “지난해 9월 신천 1호점을 오픈한 이래 가족단위의 고객은 물론 이색 실내 데이트를 즐기러 온 연인, 2030 직장인, 40대 이상 중장년층의 방문까지 실로 다양한 고객들의 방문이 이어지고 있다”며 “다수의 창업자와 신규 창업을 논의 중인 만큼, 앞으로 전국 각지에서 피싱조이를 만나볼 수 있도록 시스템 개발과 관리, 홍보에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