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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어부산의 한 승무원이 SNS에 올린 사진. |
17일 에어부산에 따르면 지난 14일 에어부산 제주발 부산행 비행기에 탔던 한 남성 승무원이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에 승객들의 뒷모습을 촬영한 사진을 올렸다.
사진에는 승객들이 비슷한 머리 모양을 한 모습이 담겼다. 해당 승무원은 ‘All same 빠마 fit (feat. Omegi떡 400 boxes)’라는 설명을 덧붙였다. 에어부산 다른 승무원들도 승객을 희화화하는 듯한 댓글을 달았다.
논란이 확산되자 에어부산은 16일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해당 승무원과 관리책임이 있는 승무원 팀장의 사과글을 올렸다.
해당 승무원은 “단체 손님들의 요청에 따라 찍은 사진 중 문제가 된 사진은 삭제하지 않은 채 지난 14일 본인의 SNS에 올렸다”고 밝히면서 “손님들의 사진이 뒷모습이라 초상권에 문제가 없다고 경솔하게 생각했다”고 사과했다.
이어 “더 잘못된 판단으로 해당 게시물에 부적절한 멘트까지 기재하여 많은 분께 심리적 불쾌감을 드리게 됐다. ‘오메기떡’ 부분은 기내에 400박스의 오메기떡이 실려있다는 취지로 작성한 것으로 그 어떠한 다른 뜻이 없다는 것을 진실하게 말씀드린다”면서 “어떠한 말로도 변명할 수 없는 제 잘못임을 통감하고 있다”고 밝혔다.
승무원 팀장 역시 "제가 관리하는 승무원이 본인의 개인 인스타그램 계정에 올린 부적절한 게시물로 인해 마음의 상처를 입으신 분들께 책임자로서 깊은 사죄의 말씀을 드린다"고 사과했다.
그러면서 "해당 승무원은 물론 해당 게시물에 부적절한 댓글을 게재한 직원들도 자체 규정에 따라 엄중 조치할 계획"이라며 "전체 승무원들을 대상으로 재발 방지를 위한 폭넓은 윤리교육을 정기적으로 실시하여 다시는 이와 같은 일이 재발하지 않도록 철저히 관리하겠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