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사운즈한남. /사진=사운즈한남 인스타그램 |
가수 박지윤과 조수용 카카오 공동 대표가 결혼한 사실이 뒤늦게 알려지면서 이들의 결혼식 장소인 '사운즈 한남'에 관심이 모아진다.
23일 한 매체에 따르면 박지윤과 조 대표는 지난달 서울 용산구 한남동에 위치한 '사운즈 한남'에서 비공개 결혼식을 올렸다.
사운즈 한남은 복합문화공간으로 도심 속 리조트를 뜻하는 ‘어반 리조트’를 콘셉트로 한다. 주거와 오피스, 상가, 공용 시스템 등 4가지 유닛의 5개 건물로 이뤄졌다.
사운즈 한남은 중앙의 작은 광장을 중심으로 트렌디한 레스토랑, 카페, 서점, 갤러리 등이 입점해 있다. 일호식, 세컨드키친 등 음식점과 카페 콰르텟, 이마트24 편의점 등 편의시설뿐 아니라 쇼핑이 가능한 매장과 도서관, 전시관 등 문화공간까지 보유하고 있다.
이곳은 제각각 특색 있는 매장들로 무장해 트렌디세터들에게 이른바 '힙(Hip)'한 장소로 여겨진다. 또 건물과 내부 시설이 잘 꾸며져 있어 사진을 찍기 좋은 '인스타 성지'로도 꼽힌다.
사운즈 한남 측은 이 공간을 "사운즈는 한적한 바닷가까지 멀리 떠나지 않아도 우리가 생활하는 도시 안에서 충분한 쉼과 행복감을 얻을 수 있는 어반 리조트"라고 소개했다.
이어 "도심 안에서 가능한 작지만 의미 있는 변화들을 모색하며 도시의 삶에 꼭 필요한 본질에 귀 기울이고, 시간이 지나도 변함 없을 가치들을 고민해 새로운 도심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한다"며 "한식과 양식을 아우르는 F&B 브랜드들과 관점있는 중형 서점, 갤러리, 플라워숍 등 문화∙라이프스타일에 집중한 리테일 브랜드들이 입점돼 있다"고 밝혔다.
한편 사운즈 한남은 조 대표가 세운 디자인회사 JOH(제이오에이치)가 운영하던 사업이다. 지난해 3월 조 대표가 카카오 공동 대표로 선임되면서 카카오 자회사로 편입됐고 같은 해 7월 카카오IX(구 카카오프렌즈)가 JOH를 인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