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창업트렌드는 무인화와 공유주방, 배달 등 3개의 키워드가 화두였다.
"예비창업자는 다양한 상담과 체험을 통해 자신이 준비하는 창업아이템에 대해 고민하고 공부가 필요하다. 창업박람회에 오시는 창업관심자, 예비창업자, 업종전환예정자 분들이 체험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만들었다. 또한 소상공인 및 창업예정자를 위해 3일간 전문가가 창업관련 궁금증을 해결해주는 부스를 주관사에서 직접 운영하고 있으니 편안하게 방문하셔서 문의 하실 수 있다."라고 제일좋은전람에서 전했다.
![]() |
부대행사로 창업박람회 창업 원데이 클래스를 도입하여 "드립커피" 체험과 "나만의 향수만들기"에 참여 할 수 있다. 커피클래스 강사는 썬빌인사이드의 빌리윤 대표(미국본사)와 조웅찬 한국지사장이 강의하며, "나만의 향수만들기 클래스"는 에이로마와 IAA국제 아로마협회 아로마테라피스트인 장유희 조향사가 직접 강의와 체험을 진행한다.
클래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신청은 제일좋은전람 홈페이지 및 온오프믹스에서 신청이 가능하며 클래스 결재시 창업박람회 입장은 무료이다. 클래스는 12월6일(금요일)로 예정되어있으며 창업박람회는 12월 5일~7일까지 진행된다.
소상공인과 예비창업자를 위한 제19회 제일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in 대구는 (사)한국중소기업프랜차이즈협회가 주최, 제일좋은전람이 주관한다. 대한민국 프랜차이즈 및 프랜차이즈 관련 산업이라면 모두 참가 가능하며, 참가신청은 제일좋은전람 공식 홈페이지에서 온라인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