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해남군은 29일 군청 상황실에서 롯데렌탈㈜, 서남해안기업도시개발㈜와 렌트 차량 등록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이날 협약식에는 명현관 해남군수와 이승연 롯데렌탈 경영관리본부장, 정건기 서남해안기업도시개발㈜ 부사장이 참석해 렌트 차량 등록을 위한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상호 지원을 약속했다. /뉴스1 |
해남군은 29일 군청 상황실에서 롯데렌탈㈜, 서남해안기업도시개발㈜와 렌트 차량 등록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명현관 해남군수와 이승연 롯데렌탈 경영관리본부장, 정건기 서남해안기업도시개발㈜ 부사장이 참석해 렌트 차량 등록을 위한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상호 지원을 약속했다.
협약을 통해 롯데렌탈은 장기렌트 신규차량 연간 2만~3만대를 해남군에 등록할 계획이며 서남해안기업도시개발㈜에서는 기업도시 내 유보지 5만평을 저렴한 비용으로 차고지 부지로 롯데렌탈㈜에 제공할 예정이다.
해남군은 차량 등록, 번호판 발급 등 행정업무를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
이번 협약으로 해남군은 연간 60억~100억원 이상의 지방세수가 들어올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명현관 해남군수는 "어려운 지자체 예산 여건에서 롯데렌탈 유치로 지방세수가 큰 폭으로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롯데렌탈이 성공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중요한 밑거름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