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장학재단(이하 장학재단)이 공공데이터를 활용한 아이디어 발굴과 창의적인 비즈니스 모델 개발을 위해 '2024년 대전광역시 공공데이터 활용 경진대회'를 후원한다.
27일 장학재단에 따르면 이번 경진대회는 데이터를 활용한 제품·서비스의 개발분야와 아이디어 기획분야로 나눠 진행된다. 참가 대상은 만 14세 이상 전 국민으로, 6월 15일까지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누리집에서 참여 신청을 할 수 있다.
올해는 장학재단이 신규로 참가해 지역 내 다양한 홍보 활동과 참여자 확대를 위해 협업할 예정이다. 접수된 출품작은 아이디어 구체화와 비즈니스 모델 개발 교육을 실시한 후 우수팀에게는 행안부의 통합본선 진출권을 주고 본선 결과에 따라 창업컨설팅, 금융, 투자유치 등도 지원한다.
특히 대학생의 창업을 지원하기 위해 대학(원)생 1팀 중 최고 순위자에게 한국장학재단이사장상과 상금 100만 원을 수여하며 내년도 한국장학재단 청년창업센터 입주 신청 시 기본 요건을 충족 할 경우 심사 우대할 계획이다.
배병일 장학재단 이사장은 "2024년 대전광역시 공공데이터 활용 경진대회에 재단이 처음으로 참여하게 돼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의지와 역량이 충분한 창업가들이 창업의 꿈을 키울 수 있도록 재단이 지속적으로 힘쓰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