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알리익스프레스가 입점 업체(셀러)를 대상으로 뷰티 세미나를 개최하고 뷰티 카테고리 강화에 나섰다.
알리익스프레스는 지난 8일 약 160개 뷰티 업체를 대상으로 뷰티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세미나는 셀러 입점 지원과 뷰티 카테고리 판매 전략을 담은 브랜드별 맞춤 패키지 등으로 구성됐다.
썸네일 가이드와 베너 세팅 등 스토어 꾸미기에 대한 자세한 교육을 진행했다. 오픈마켓 특성상 스토어 편집 기능이 중요하기 때문이다. 또 ▲정확한 상품 검색을 위한 키워드 매칭 세션 ▲상품 노출 정확도를 높이기 위한 상품 카테고리 매칭 등 알리익스프레스 스토어의 효과적 활용을 위한 방안을 제시했다.
판매 전략 수립을 지원하는 커리큘럼도 마련됐다. ▲10초 매진 컷 타임딜 ▲인기 브랜드 존 구성 ▲트래픽 집중 브랜드 데이 등과 같은 세부적인 마케팅 패키지를 포함한 교육이다. 세미나 마지막에는 여러 성공 사례를 공유해 이해를 도왔다. 셀러들을 위한 1대1 컨설팅 세션도 진행했다.
레이장 알리익스프레스 대표는 "한국 화장품의 인기는 매우 높으며 국내 시장에서의 다양한 지원뿐만 아니라 K-뷰티의 세계화를 위해 전폭적으로 지원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K-베뉴에 입점한 셀러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다양한 정책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