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흥시 오이도전통수산시장이 해양수산부 국립수산물품질관리원이 실시한 '2024년 수산물 원산지 표시제 우수시장 콘테스트'에서 우수시장으로 선정됐다.
오이도전통수산시장은 매주 화요일 전체 상인들을 대상으로 자체 원산지 표시 교육을 하고 15년 이상 경력을 가진 업주와 10년 이하의 경력을 가진 업주를 멘토와 멘티로 지정해 일대일 원산지 표시 교육을 진행하는 등 올바른 원산지 표시 문화를 형성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해 왔다.
◇10월5~6일 거북섬에서 철인3종대회 개최
시흥시가 오는 10월5일부터 6일까지 이틀간 거북섬 일원에서 시화호 30주년 기념 '거북섬 철인3종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국내 철인3종 동호인 800여명이 참가해 기량을 뽐낼 예정이다.
이번 '거북섬 철인3종대회'는 올림픽 국제 표준 경기코스가 적용돼 수영 1.5km, 사이클 40km, 마라톤 10km 코스로 운영하며 3시간 40분 제한 시간 안에 완주해야 완주 인증을 받을 수 있다.
◇갯골생태공원서 야외 문화프로그램 진행
시흥시가 지역 생태문화자원을 활용한 야외 문화 프로그램인 '갯골춘몽(夢)'을 오는 10월6일 갯골생태공원 잔디마당에서 개최한다.
프로그램 주제는 동화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로, 잔디마당에서 모험 가득한 동화 속 이야기가 펼쳐질 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앨리스 인형극 퍼레이드와 회전 시소 등 놀거리 가득한 예술놀이터, 설치미술 전시, 예술품 만들기 체험 등 풍성한 문화 콘텐츠가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