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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주시가 생활폐기물 민원 처리에 '스마트 민원처리 시스템'을 도입했다고 25일 밝혔다.
기존에는 생활폐기물 민원이 접수되면 담당 공무원이 이를 생활폐기물 수집·운반업체에 전달하고 업체에서 다시 환경미화원에게 전달해 처리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 과정에서 전달 오류로 인한 폐기물의 종류, 위치 등에 대한 착오가 발생해 처리에 어려움을 겪기도 했다.
이에 시는 수집·운반업체에서 개발한 '스마트 민원처리 시스템'을 생활폐기물 민원 업무에 도입하기로 했다.
'스마트 민원처리 시스템'은 생활폐기물 민원의 내용을 온라인으로 확인할 수 있는 포털이다. 담당 공무원은 24시간 민원을 등록할 수 있으며 업체는 시스템에 접속해 민원을 확인할 수 있다. 특히 민원이 등록되면 업체 담당자에게 카카오톡으로 알림이 표시되어 즉각적인 확인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