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특례시 기업 인사담당자 세미나. /사진제공=고양특례시
고양특례시 기업 인사담당자 세미나. /사진제공=고양특례시

고양특례시가 오는 13일 일자리 활성화 및 기업 인사담당자와의 교류를 위한 2025년 인사담당자 첫 세미나를 고양관광정보센터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주요 내용은 △참여자 네트워킹 △인사·노무 특강 △일자리 지원단 사업안내 △일자리멘토단 상담 △채용상담 등으로 구성된다.


특히'2025년 달라지는 노동법'특강을 통해 올해 바뀐 노동법 중 인사담당자가 꼭 알아야 할 실무 포인트를 짚어볼 수 있다. 고양고용센터 등 일자리지원단 기관의 지원정책도 상담 받을 수 있다.

◇고양어울림누리 빙상장에서 쇼트트랙 선수권대회 개최

고양도시관리공사(강승필 사장)는 대한빙상경기연맹이 주최하는 '제39회 전국남녀 종별종합 쇼트트랙 스피드스케이팅 선수권대회'가 오는 21일부터 23일까지 3일간 고양어울림누리 빙상장에서 개최된다고 밝혔다.


본 대회는 국내 쇼트트랙 유망주들이 실력을 겨루는 중요한 무대로 초등부부터 성인부까지 다양한 연령대 선수들이 참가하여 500m, 1000m, 1500m 경기를 통해 종합 시상을 진행한다.

공사는 대회가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빙상장 사전 점검 및 환경 개선, 안전 관리 강화, 시설 정비 등을 철저히 준비하고 있으며, 선수들이 최상의 컨디션에서 경기를 치를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주엽어린이도서관, 이서우 작가 전시회

고양특례시 주엽어린이도서관은 다가오는 17일부터 5월 22일까지'이서우 작가의 방-쩌저적, 깨어난 이야기'전시회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그림책 전시회는 '쩌저적', '누누 똥 쌌어?', '물고기 보숭이'를 주제도서로 진행되며 그림책 속 주인공과 독자가 함께 머무를 수 있는 특별한 공간을 구성했다. 또한 전시와 연계한 작가 도슨트 및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할 예정이다.

전시는 별도의 신청 없이 17일부터 5월 22일까지 매일 오전 9시부터 관람이 가능(매주 금요일 휴관)하며, 작가와의 만남 프로그램 신청은 13일 오전 10시부터 고양시도서관센터 누리집에서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