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안양시보건소가 큐알(QR)코드 통해 기본 설문만 작성하면 상담사가 직접 전화해 등록까지 일사천리로 진행하는 금연클리닉 시스템을 도입한다. 안양시보건소는 시민의 금연 참여를 유도하고 금연클리닉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QR코드를 활용한 '보건소 금연클리닉 간편 신청 시스템'을 새로 도입했다고 29일 밝혔다. 이 시스템은 금연클리닉 이용과 신청 절차가 번거롭게 느껴지는 시민들을 위해 도입했다.
큐알(QR)코드 신청을 통해 금연클리닉에 등록한 시민은 전문 금연 상담·교육 제공, 일산화탄소 측정·니코틴 의존도 검사, 금연보조제(니코틴 패치, 껌, 캔디 등) 지원 등 맞춤형 금연 지원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안양시보건소는 금연을 결심했지만 바로 실천이 어려운 시민들에게 접근하기 쉬운 큐알(QR)코드를 통해 금연의 문턱을 낮춰 나갈 계획이다.
◇ '찾아가는 학교문화예술 프로그램' 운영
![]() |
안양문화예술재단은 오는 5월부터 11월까지 안양시 초등학교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전통연희와 그림자극이 어우러진 '움직이는 그림자 여행단' 공연과 연극 수업을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시 미래교육협력지구 사업의 하나로 진행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지역 아동들의 문화 향유 기회를 확대하고 예술 경험의 격차를 줄이기 위한 취지로 마련했다. 안양시 덕천초, 만안초, 명학초, 범계초 등 지역 내 21개 초등학교, 총 69개 학급을 직접 방문해 정규 수업 시간에 맞춰 진행한다.
프로그램은 3교시(120분, 3차시)동안 그림자극 관람, 연극 창작 활동, 무대 발표 등 참여 중심으로 진행한다. 학교 강당이나 멀티미디어실, 특별활동실 등 학생들에게 친숙한 공간을 소규모 공연장으로 탈바꿈시켜 학생들에게 무대 조명과 그림자 효과, 배우들의 생동감 있는 연기, 악기 연주 소리 등을 직접 보고 듣고 느낄 기회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