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게임팸크닉(GAME FAMily piCNIC)' 홍보물. /사진제공=성남시

성남시(시장 신상진)가 건전한 게임문화 정착을 위해 성남게임힐링센터와 함께 가족 참여형 행사인 '2025 게임팸크닉(GAME FAMily piCNIC)'을 다음 달 22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성남게임힐링센터는 성남시와 게임문화재단(이사장 유병한)이 공동 운영하는 전국 최초의 게임과몰입 예방 전문기관이다.


'게임팸크닉'은 2021년 센터 개소 이후 매년 성황리에 개최되고 있으며, 가족 간 소통과 화합을 도모하는 행사로 자리잡아 왔다. 올해도 다양한 게임을 매개로 가족이 함께 즐기고 협력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을 마련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초등학교 4~6학년 자녀가 포함된 성남시 거주 가족을 대상으로 한다. 참가 신청은 다음 달 4일 오후 4시까지 성남게임힐링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신청자 중 추첨을 통해 60가족이 선정된다.

행사는 중원유스센터(성남시 중원구 둔촌대로 332)에서 열리며, 가족 간 협력과 소통을 유도하는 '가족협력전' 형태로 진행된다. 또한 현장에서 다양한 체험을 완료하면 지급되는 'ㅋㅋ머니'를 활용해 상품으로 교환하는 리워드 미션 이벤트도 마련돼, 가족 간 협동의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