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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센타이어가 최근 태국 방콕에 플래그십 브랜드숍을 열었다. 태국 현지에서 마케팅 활동과 함께 유통 매장 브랜딩을 확대하며 동남아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기 위한 전략 행보다.
23일 넥센타이어에 따르면 이번 브랜드숍은 태국 내 800여개 소매 딜러 네트워크를 보유했으며 10년 이상 파트너십을 이어온 현지 타이어 유통사와 협업해 추진됐다.
매장은 넥센타이어 브랜드 요소를 반영한 디자인이 적용돼 일관된 고객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이를 통해 브랜드 가시성을 높이고 프리미엄 브랜드 포지셔닝 구축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동남아 현지의 연간 타이어 수요는 승용차(PCR) 및 경상용차(LTR) 기준 약 9000만개이며 연간 3.7%의 높은 성장률을 보이는 시장이다.
넥센타이어는 전략적 거점인 태국을 비롯해 말레이시아, 베트남 등에서 현지 파트너들과 협력해 영업 네트워크 확대 및 브랜딩 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넥센타이어는 올해까지 동남아에 누적 80여개 주요 유통 매장을 새 단장해 자사 브랜드를 노출하고 다양한 판매 프로모션을 지원할 계획이다. 소셜미디어 활용도가 높은 동남아 특성을 고려해 현지 유명 인플루언서와 협업을 통한 브랜드 인지도 제고 활동도 전개한다.
넥센타이어 관계자는 "동남아는 성장 잠재력이 큰 매력적인 시장이지만 그동안 한정된 생산 역량과 글로벌 전략에 따라 단계적으로 접근해왔다"며 "글로벌 곳곳에서 다양한 현지 파트너와의 협력을 통해 프리미엄 브랜드로서 입지를 강화하고 지속 성장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