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경기도는 도경제과학진흥원(이하 경과원)과 '경기 스타트업 아카데미 온라인마케팅 역량강화 교육과정' 참가자를 오는 24일까지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온라인 마케팅 실무 역량을 높이고, 글로벌 시장 진출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마련했다. 글로벌 이커머스 마케팅 전략(기초·심화), 노코드 기반 온라인 서비스 개발·마케팅 기초, 국내 온라인 이커머스 운영 첫걸음 과정 등 4개 과정이다. 도내 예비창업자와 창업기업 임직원, 대학(원)생 총 200명을 대상으로 한다.
'이커머스 상품 판매·마케팅 전략' 기초 과정은 오는 28일부터 31일까지, 심화 과정은 다음 달 4일부터 7일까지 진행한다. '노코드 툴인 버블(Bubble)을 활용한 온라인 서비스 개발' 과정은 다음 달 11일부터 14일까지, '국내 온라인 이커머스 운영 첫걸음'은 다음 달 18일부터 21일까다.
각 과정은 4일간 총 16시간으로 구성했으며, 온라인 플랫폼(Zoom)을 활용해 실시간으로 운영한다. 과정별 50명 안팎을 선발하며, 전 과정 무료 제공하며 중복 신청도 가능한다.
임종빈 스타트업본부장은 "온라인 마케팅 역량은 스타트업의 초기 성장을 결정짓는 핵심 역량"이라며 "이번 교육을 통해 도내 창업자들이 실전 역량을 확보하고, 국내외 시장에서 한 걸음 더 도약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