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교통정책과 관계자들이 지난 25일 경기도 아트센터 컨벤션홀에서 열린 경기도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하고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이천시

이천시가 지난 25일 경기도 아트센터 컨벤션홀에서 펼친 경기도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대중교통 르네상스! 혁신적인 시내버스 개편'으로 대상을 받았다고 26일 밝혔다.

시는 시내버스 이용수요 등 데이터 기반 분석을 통해 적정버스 대수 산정과 권역별로 연차적이고 지속적인 시내버스 노선 개편으로 대중교통 이용 불편 해소는 물론 운송수지 개선 및 시내버스 총량 감수로 연5억원의 예산절감에 기여한 점을 높게 평가 받았다.


이천시는 오는 11월 행정안전부, 인사혁신처, 국무조정실이 공동 주관하는 '2025년 전국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전국 우수사례들과 경쟁을 펼치게 된다.

◇이천시 홈페이지 내 온라인 투자유치 상담 게시판 도입

이천시가 기업과의 소통 강화를 위해 시 홈페이지 내 온라인 투자유치 상담 게시판을 신설하고 QR코드 기반 실시간 상담 시스템을 도입했다고 26일 밝혔다.


QR코드 기반 온라인 상담 시스템은 이천시에 관심이 있는 기업이라면 언제든 모바일 투자 의향서를 제출할 수 있도록 간편하게 설계됐다. 접수된 내용은 담당부서에서 실시간으로 분석하고 투자유치 TF를 활용해 기업 맞춤형 투자 안내 및 설계를 제공하는 방식으로 운영되며, 이천시와 기업의 양방향 소통을 이끌 것으로 보인다.

또한 시는 온라인 상담창구 외에도 △투자인센티브 △투자유치 TF △투자 인프라 등 주요 정보를 수시로 게시판에 업데이트하며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