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케이(K)리그2 가입 1차 승인이 완료된 파주시민축구단은 다음 달 2일 18시까지 파주시민축구단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구단명 공모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공모작은 파주시민축구단과 파주의 고유한 정체성을 담고, 파주를 상징하거나 표현할 수 있는 의미를 가져야 한다. 파주시민축구단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심사는 사무국 1차 심사와 내부 2차 심사를 거쳐 총 5개의 후보작을 선정하며, 이후 일반 대중 투표로 최종 순위를 결정한다. 이번 공모를 위해 농협에서 후원하는 다양한 경품이 준비됐다. 1등은 65인치 텔레비전, 2등은 최신형 스마트폰, 3등은 최신형 로봇청소기가 준비돼 있다. 가장 재치 있는 댓글 작성자와 가장 많은 '좋아요'와 댓글을 받은 응모자에게는 최신형 무선 이어폰을 증정할 예정이다.
◇'제36회 경기도생활체육대축전' 최종 안전 점검 돌입
파주시는 오는 26일 개막하는 '제36회 경기도생활체육대축전'을 앞두고 주요 경기장과 개회식장을 대상으로 최종 안전 점검에 돌입했다고 23일 전했다.
시는 '안전'을 대회의 최우선 과제로 삼고 7월 말부터 경기도, 경기도체육회, 경기도장애인체육회, 종목별 단체, 스포츠안전재단과 합동으로 사전 안전점검을 실시해 경기장 내 위험요소를 면밀히 점검하고 보완해왔다.
특히 참가인원이 500명 이상인 경기장은 파주시, 파주경찰서, 파주소방서, 한국전기안전공사 파주고양지사가 교통·질서·소방·전기 등 분야별 합동 지도점검을 진행하고, 개막 전날인 25일에는 임진각 평화누리에서 개회식장을 대상으로 최종 합동 점검을 실시해 모든 준비를 마무리할 계획이다.
◇'제1회 파주시 건축상' 수상작 10건 선정
파주시는 '제1회 파주시 건축상' 수상작으로 총 10건을 선정했다고 23일 밝혔다.
올해 파주시 건축상에는 총 38개 작품이 접수됐으며 서류심사와 현장심사를 거쳐 최종적으로 10작품이 선정됐다. 시는 이들 수상작을 오는 10월 17일부터 26일까지 금촌어울림센터에서 전시하고 개막식에서 시상식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에 선정된 작품은 일반 부문 9작품, 특별상 1작품으로 △서패동 꺾인집(아이디알건축사사무소) △헤이리, 크로노토프 월(운생동건축사사무소) △키즈 루덴스 박물관(종합건축사사무소 이상) △한향림 도자미술관(나인아키텍터스건축사사무소) △파주 가드너스(이뎀건축사사무소) △루버월(에이엔디건축사사무소) △콩치노 콩크리트(건축사사무소 엠피아트) △수오서재(가와종합건축사사무소) △파티(PaTI)(건축사사무소 아르키움) △필무드:림(林)(비앤아이건축사사무소)이 선정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