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천시 어린이도서관이 오는 10월부터 문화체육관광부 주관 공모사업인 '2025년 도서관 다문화 서비스 지원사업'에 선정돼 프로그램 운영에 나선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관내 유아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다양한 문화를 이해하고 수용하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운영 프로그램은 총 2개로 △세계 음식문화를 직접 체험하는 '세계 요리교실' △세계 각국의 전통 의상과 놀이를 경험할 수 있는 '세계 문화교실'이다. 어린이들이 직접 참여하며 배우는 체험형 프로그램으로 단순한 지식 전달이 아닌 생활 속 체험을 통한 다문화 이해 증진에 초점이 맞춰졌다.
◇저소득층 대학생 본인부담등록금 지원 사업 시행
이천시는 법정취약계층 대학생들을 위해 '이천시 저소득층 대학생 본인부담등록금 지원 사업'을 올해 2025년 2학기에도 신청받는다고 23일 밝혔다.
지원 대상자는 복지 대상자로 선정된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족 △장애인(기준중위소득 70% 이하) 대학생으로 지원 금액은 △수급자·차상위는 본인부담금 전액 △한부모·장애인은 본인부담금의 50%로 한 학기당 최대 100만원까지 지원된다.
신청 자격은 △현재 이천시에 주소를 두고 있는 대학생 본인과 가구원 1인 이상이 함께 3년 이상 계속 또는 현재 주소를 두고 있지 않더라도 합산 10년 이상 거주했을 것과 △한국장학재단 국가장학금 사전 신청자로 지원 구간 3구간 이하 △성적은 12학점 이수 및 C학점(70점) 이상이어야 한다.